본문 바로가기
SKETCH/교육 sketch

대전, 학교현장 네이트온 퇴출?..

by sketch 2012. 1. 2.
728x90
반응형
2012년 새해를 맞아 대전 일선학교에서 네이트온이 차단되었습니다.

몇년 전 부터 학교 현장에서 네이트온 메신저 사용을 막는다, 안 막는다 말이 많았는데요

작년에 대규모해킹으로 인해 규정으로 네이트온 차단이 확실시 되었습니다.

원래 2011년부터 교육현장에 네이트온을 차단하고 자체 메신저를 사용하기로 했는데요, 일단 교육청 관련기관만 차단했습니다. 학교는 보류를 하다가 신년 들어서 정식으로 차단을 했네요. 그 동안 메신저 기능 원격접속 등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많은 학교 직원들이 네이트온을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전산 직원은 네이트온이 안 되는 것에 네이트온 프로그램을 삭제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네이트온을 차단해도 다 사용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일부 직원들은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서 네이트온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이런 방법은 이미 인터넷 상에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직원들은 스마트폰과 소통 가능한 '마이피플' 같은 서비스로 옮겨타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일부 학교 직원은 오랫동안 써 온 네이트온을 못 써서 허전하다는 반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교육청 자체 메신저에는 '대전교육청' 로고 및 관련문구가 배경화면으로 뜬다고 합니다.

보면 NATE관련 서비스가 다 약해지고 없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네요. 한 때는 1등을 달리던 서비스들인데 어느 순간엔가 훅 갈수 있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