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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이야기

1톤 트럭 더블캡 알아본 날. - 대전 중고차 김과장

by sketch 2014.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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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어제는 대전의 고객님께서 트럭을 구입하시려고 매장을 방문하셨습니다.

 

전화통화하고 2시간 안에 매장에 바로 들어오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

 

출장매입 계획이 있어서 시간이 딱 맞아떨어져야했거든요.

 

원하시는 예산 범위에서 차를 찾게 되었고, 5대 정도 시운전도 하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 시운전했던 차량이에요. 봉고Ⅲ 2005년 2월 등록 차량입니다.

 

15만키로미터대 주행한 차량입니다.

 

 

막 광택을 마치고 나온 차량이라 실내가 깨끗했습니다.

 

 

뒷 타이어 상태는 많이 살아있는 차량입니다. ^^;

 

트럭을 구입할 때는 승용차와는 달리 몇 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1. 주행거리에 따른 타이밍 벨트 교환여부 확인

- 중고차로 나온 트럭은 주행거리라 10만키로대에 나온 차량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타이밍 벨트 교환 시기를 먼저 확인하게 됩니다. 타이밍벨트 교환이 확실하다면 구입 이후에 정비사항 하나가 줄어들게 됩니다.

 

2. 타이어상태 확인

- 고속도로에서 화물차 타이어가 터지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트럭에서는 타이어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타이어 상태가 양호하다면, 일단 비용 들어갈 것은 아끼게 됩니다.

 

10년이 넘은 중고 트럭의 경우 타이어 6개를 모두 신품으로 교환해야 하는 경우는 60만원 이상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3. 시운전 - 변속, 엔진출력, 하부잡음, 에어컨 상태 등 확인

- 트럭은 전 차주가 어떤 화물을 실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시운전을 하면서 엔진 출력이나 하부 잡음이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아스팔트 길에서 고속으로 달려보는 것도 필요하구요. 요철이나, 과속방지턱이 있는 길도 주행해봅니다.

 

주행을 하면서 기어변속에 따라 출력이 잘 올라오는지, 제동은 어떤지, 하부 잡음은 없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주행하면서 에어컨 상태도 확인합니다.

 

4. 하부 확인 - 부식, 누유

 

트럭은 하부를 꼭 살펴봅니다. 부식상태가 어떤지, 엔진부위에서 누유가 어떤지 확인해서 어떤 부분을 정비할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 

 

 

** 오늘 차량을 보신 고객님은 몇대를 살펴보고 나서 고민에 빠졌습니다.

 

저렴한 차량을 구입할 것인가? 아니면 가격은 좀더 주더라도 괜찮은 차량을 구입할 것인가? 하는 것 이었습니다.

 

 

트럭의 경우는 승용차보다 수리할 부분이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트럭일수록 수리할 부분들도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그러기에 가격을 더 주더라도 수리할 부분은 확실히 수리되어 있고, 소모품은 교환되어 있는 트럭이 오히려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보았던 차량들의 경우

 

A차량 - 엔진상태는 보통이나, 주행중 하부잡음이 심함.

B차량 - 가격은 저렴하나 에어컨 찬바람이 나오지 않고, 5단 기어 변속시 엔진출력이 힘있게 나오지 않음.

C차량 - 시동을 걸어보니 엔진상태가 안 좋음, 에어컨을 켜보니 더 엔진이 더불안하고 떨림

D차량 - 엔진블럭 누유 - 방울져 떨어지는 상황

 

등등이었습니다.

 

 

 

결국,금액은 다른 차량보다 조금 높지만 사진에서 보았던 차량으로 마음이 기울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은 직업상 전국으로 출장다닐 일들이 있는데요. 이 때 짐들도 함께 갖고 다니기 때문에 트럭을 알아보셨습니다.

 

 

좋은 차량을 만났으면 하는 바램을 갖게 되었네요. ^^

 

* 드물게 더블캡 오토차량이 매물로 나오기도 합니다.

 

중고차 매매 상담 오토드림 김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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