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7/0914

서천특화시장 인심좋은 채소상인 - 구남예 사장님.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명절이 다가오기도 하는 서천 장날에 서천특화시장에 갔습니다. 서천특화시장은 농산물동이 신축이 완료되어 상인들이 입점을 하게 되었답니다. 통로 넓고 깔끔하죠?. ^^ 장날이기도 하고, 6시 내고향 에서 찰영 나오기도 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찾았습니다. 농산물 동에서 사장님들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정말 인심좋은 사장님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남예 사장님이십니다. 소개해 드리는 구남예 사장님이십니다. 열심히 파를 다듬고 계십니다. 구 사장님 매대에 판매되는 것 중에 제철에 나는 야채들의 상당수는 사장님이 집에서 직접 농사지은 것들입니다. 하우스에서 농사를 지으시는데요. 이것저것 재배하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시간이 나실 때는 야채를 깔끔하게 다듬어 놓으십니다. 이야기를 듣.. 2017. 9. 28.
시장이야기 - 서천특화시장 시조수산의 특별한 아이템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어제 서천특화시장 시조수산 대표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시조 수산은 생합, 가리비, 소라, 키조개 등 어패류 전문 판매점입니다. 시조수산에서 판매하는 생합은 유부도에서 잡은 것이라고 합니다. 유부도에서 잡히는 것은 전국적으로 알아주는 것입니다. 대표님과 점포 여러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에 대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한 도구를 꺼내드십니다. 저게 뭐냐면 키조개 칼입니다. 단골손님중에 제철소를 다니는 손님이 계신데, 손수 키조개 칼을 제작해서 선물해주셨다고 합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튼튼하게 생겼지요. 목부분에는 '시조수산' 상호까지 새겨 주셨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할 때 마다 시조수산을 변합없이 아껴주시고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에게 감사.. 2017. 9. 28.
서천특화시장 농산물동이 신축 개장했어요.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어제는 서천특화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농수산물동이 신축 개장을 했답니다. 상인들은 심지를 뽑아 자기 자리를 배정받고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고 계셨습니다. 새로 개장한 곳의 특징은 먼저 통로가 넓어졌다는 접입니다. 몇 사람이 한꺼번에 돌아다녀도 괜찮을 법한 통로여서 시원함을 줍니다. 비상상황시에는 신속하게 처리도 되겠지요? 채소동 사장님들은 손님이 없을 때는 항상 야채를 다듬어 놓으신답니다. 쪽파, 알타리, 등 깔끔하게 미리 다듬어놓으십니다. 어제 만난 상인분들 가운데는 직접 하우스 농사를 짓고 계신 분도 계셨습니다. 손님이 원하는 야채 뿐 아니라, 뭐 필요한 것 있느냐고 물어보시면서 덤으로 더 주십니다. ^^ 자리가 새롭게 배정이 되어서 단골손님들이 사장님 찾으러 몇바퀴를 돌기도 .. 2017. 9. 28.
서천특화시장 건어물 가게 - 서천상회, 설명을 참 잘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오늘은 서천특화시장에 서천상회 점포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서천상회는 건어물을 판매하는 점포입니다. 멸치, 새우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서천상회 사장님의 특징은요. 설명을 무척 잘 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손님들이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해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명을 해 주십니다. 지난 번 방문했을 때 전주에서 손님들이 찾아오셨습니다. 6분 정도 오셨는데요, 6분이서 궁금한 것들을 참 많이(?) 질문하셨습니다. 그 때마다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무척 놀랐답니다. 이야기할 게 있었는데, 20분 기다리다가 다음에 인사드리기로 하고 돌아왔어요 ^^ 손님 한분 한분에게 친절히 대하시니 가게가 더 잘 될 거라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답니다. * 아래 사진은 새우하고, 멸치.. 2017. 9. 2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