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418

[대전폐차] 폐차시 번호판이 붙어있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토드림입니다. 자동차를 운영하다보면 가끔 원치 않는 일을 경험하곤 합니다. 과태료나 세금을 내지 못한 경우, 구청이나, 경찰서에서 번호판을 떼서 가져가버립니다. 그러면 차를 운행을 할 수 가 없죠. 차가 오래 주차되어 있다보면 차를 폐차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폐차를 하려면, 번호판을 다시 찾아와야 합니다. 번호판을 가져간 기관에 확인하셔서 관련 과태료 납부대금을 확인하셔서 납부한 후에 번호판을 찾아올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지방세가 과태료 납부가 지연된다 싶으면 어느샌가 와서 번호판을 떼 가버립니다. 과태료 내지 않도록 관련 규정도 숙지하고, 과태료 납부도 신속히 하는 것이 속 편합니다. 자동차 폐차 진행시 확인하실 점 -준비 서류 : 자동차 등록증, 인감증명서 ( 차령초과 폐차.. 2019. 4. 23.
수입 대금 달러 송금시 알아두면 좋은 점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해외에서 물건을 수입할 때, 대금을 달러로 송금하게 됩니다. 대금을 달러로 지불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사업자 주 거래 통장 만들시 인감도장으로 만들 것. 사업자 거래 통장을 만들때는 사인보다는 인감도장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용으로만 쓰던 통장을 해외 송금을 연동시키는 것이 필요한대요, 이때 싸인으로 만들어져 있으면 사업자 대표가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연동해야 합니다. 2. 은행은 기업은행을 추천합니다. 달러를 송금할 때는 다른 은행보다 기업은행이 일 처리를 잘 해 줍니다. S 은행의 경우, 회사 이름이 길면 입력 자체가 안됩니다. 메이져 은행인데, 의외로 이런 부분에 지원이 안 되어 고객님에게 실망감을 잔뜩 안겨주었습니다. 기업.. 2019. 4. 19.
윈도우10 정품 구입 - 학생, 교직원 구입시 20% 할인 안녕하세요. 요즘 컴퓨터에는 점차 윈도우 정품 설치가 일반화 되고 있죠. MS스토어에서 윈도우, 오피스 등 정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구입, 학생 20% 할인 [바로가기] MS스토어에서는 윈도우10 home 버전이 208000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교직원 학생의 경우는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664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다만 학생, 교직원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가 있습니다. 윈도우 정품을 구입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19. 4. 19.
[중국 기계 수입 대행] 향신료 식품 포장 기계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이 포스팅에는 중국의 기계를 소개합니다. '향신료 포장 기계' 입니다. 알리바바에서 검색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주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기계를 수입통관하는데 있어 확인하는 상황은 3-4가지 정도 됩니다. 1. 전기안전법 :> 기계를 수입하실 때, 해당 기계의 HS코드와 통관조건을 확인하시면 전기안전법 항목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용의 경우 10KW 이상이 되어야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제조건이 되더라도 통관하는 과정에서 관련기관에 면제확인증을 발급받아 세관에 제출해야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전파법 - 전파법 확인 대상인 경우는 전파 테스트를 하여 통과를 해야 통관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오랜 과.. 2019. 4. 1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