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55

기계설비 수입시 통관 관련 제비용 항목 - 그린무역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코로나 상황이 지나가는 중에 조금씩 해외 무역 물류도 조금씩 숨통을 틔우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세계의 산업지형이 어떻게 개편될지가 무역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주요 관심사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수입을 할 때 들어가는 총 비용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통 견적을 물어볼 때 제품 가격 부분에서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수입을 한다는 것은 세관에 부가세, 관세 등의 세금을 내야 하며,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로 물건이 들어오기까지 물류 및 행정적인 여러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1. 부가세 10%, 인보이스에 기록된 제품 금액의 10%를 세금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2. 관세 중국의 경우 기본 8% 이.. 2020. 5. 19.
유럽 기계 수입 시 유의사항 - 물류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중국의 인건비 및 원자재 상승등으로 기계 설비 분야에 있어 가격 가성비는 많이 하락하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추세가 있다보니, 국내에 있는 고객님들 가운데는 가격이 비싸더라도 독일 등의 유럽 장비를 찾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격이 중국 기계에 비해 몇 배 비싸기는 하지만, 현업에서 일정기간 사용하다보면, 큰 이익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유럽의 기계, 설비들을 수입할 때의 유의사항 - 물류 * 경로 수정 가능성 이번 코로나19와 같은 상황 발생시 지중해 루트가 아프리카를 돌아오는 루트로 바뀔 수 있습니다. * 서류 전산 미 전송 사태 보통 써렌더를 하면 수출입자의 모든 정보가 전송되기 마련이지만, 선사의 실수로 누락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중국 같은 경.. 2020. 5. 12.
정밀기계 수입시 고려할 점 - 유럽-중국 기계, 설비 수입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이번 글에는 정밀기계 수입에 대한 경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2019년 한 고객이 중국의 정밀가공 기계 설비를 수입하기로 해서 수입 관련 업무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고객의 장비는 특성상, 흔들림이 없어야 하며, 작업 테이블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한 회전수를 유지해야 하는 장비입니다. 그러나 특정 지점의 베어링이 살짝 튀는 문제가 발생하여, 결국 원하는 품질을 얻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고객님은 금액은 몇배 비싸지만 독일의 장비를 수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근 중국의 장비들의 기술력이 많이 올라온 상황입니다. 그러나 자동화기계, 정밀도를 요구하는 기계 설비의 경우는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고객님이 원하는 정밀도를 중국 기계가 구현할 수 있느냐, 그것도 오랫동.. 2020. 5. 7.
독일 및 유럽 장비 수입할 때 알아둘 점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코로나사태는 이제 북반구를 지나 남반구쪽으로 확산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를 일찍 겪었던 나라들은 경제 부분에서 조금씩 회복을 위한 노력을 하는 중입니다. 최근에 독일 관련 기업의 수입 의뢰를 받았습니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쪽의 기계설비를 수입할 때의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전기사양 확인 보통 독일 쪽은 전기를 400V 50~60hz 를 사용합니다. 유럽의 표시 기준이 조금 다른 면은 있지만, 한국에서 사용할 경우, 한국의 380V 60hz 등의 구분을 정확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럽쪽의 경우, C/S 직원이 여러명이 응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기 및 세부 스펙 사항에 대해서는 바이어가 자세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결제 인보이스 확인 유럽은 유로화를.. 2020. 5. 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