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에 유튜브 방송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유튜브 방송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

 

방송에 있어 중요한 것이 카메라와 함께 마이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OBS를 활용해 스트림 방송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2-3명이 한 자리에서 방송할 때 AKG LYRA 마이크를 사용하면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AKG   LYRA 마이크는 4가지 유형의 패턴이 있으며, 자체 게인 조정도 가능합니다. 

감도가 무척 좋아서 게인을 조금만 올리면 노트북 키보드 타이핑 소리까지도 생생하기 수음을 할 정도입니다. 

 

방송을 할 때 3명 이상 한 공간에서 방송을 할 경우에 패턴과 볼륨 게인을 조정하면 마이크 하나로 스튜디오 전체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LYRA AKG 마이크 구입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어 일정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11월 26일에는 서천특화시장 ICT 카페에서 상인 특성화교육이 열렸습니다. 

 

이번 특성화교육에는 통문화예술연구소 윤현숙 대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사회적 영역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스포츠, 문화예술, 관광, 숙박, 그리고 시장에서도 코로나는 참 많은 것을 바꾸어놓았습니다. 

 

앞으로는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강화되면서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도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윤현숙 대표님은 직접 전통시장 사업단장으로서 시장에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셨기에 누구보다도 전통시장의 필요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분입니다. 

 

비대면 상황이 확대되면서 시장 상인들이 알아야 될 영역과 하지 말아야 할 영역을 소개해주셨습니다. 

변화되는 상황 가운데서 인식의 변화를 요청하신 것이지요. 

 

예를 들은 것 중의 하나는 ' 손님을 대할 때 '딸 같아서 그래, 아들 같아서 그래' 라는 말입니다. 비대면 시대에서의 소비자는 정으로 구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품질과 가격으로 결정하기 때문에, 예전 같은 스타일로 접근하면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딸 같다고 하지만 실제 딸은 아니고 손님이기 때문에, 이런 관점에서 접근을 해야 한다는 설명에 상인들은 큰 호응을 했습니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상인들도 변화되고, 예전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영역에 대해서 준비해야 함을 강조했죠. 

 

이번 교육이 상인들에게 장기화되는 코로나시대에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