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26

[세종경희한방병원] 한방은 과학이다 “한방치료도 과학적인가요?” “한약을 믿고 먹어도 되나요?” 필자의 진료실을 찾던 환우분들에게 종종 듣던 질문이다. 한의학은 우리나라에서 발달된 고대 의약이 중국·일본 등 한자문화권 지역의 의약과 교류되면서 연구, 전승되어 온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학문이며 의학이다. ​ 과학의 원리는 문제를 인지한 후,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실험 결과를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한다. 필자는 한의사가 되기 전에 이미 양방 의사 면허를 갖고 있었다.(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함께 진료하는 동료 중에 김권 원장(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또한 그렇다. 동의보감, 향약집성방, 동의수세보원, 상한론 등 예전에 집필된 한의학 서적들조차 그 정교함에 놀란다. 그.. 2021. 2. 23.
청주 강서동 복남이네 꽁당보리밥의 사명선언문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청주 강서지구에 복남이네 꽁당보리밥이 오픈합니다. 한참 오픈 준비중에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설 때부터 옛 추억이 떠오르는 소품들이 눈에 띕니다. 꽁당보리밥은 우리네 어려운 시절의 대명사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담겨있습니다. 복남이네 꽁당보리밥은 단순히 옛 추억을 떠올리는 것을 뛰어넘어서 그 시절의 의미를 재해석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복남이네 꽁당보리밥을 오픈하는데 대표님이 사명선언문을 작성하셨습니다. 복남이네 꽁당보리밥을 오픈하면서 고객들을 대하는 우리 매장의 마음가짐을 3가지로 압축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우리 매장의 슬로건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목적한 방향을 가는데 좌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복남이네 꽁.. 2021. 2. 16.
국책사업/ 연구과제 기계 설비 수입할 때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명절이 지나게 되면 본격적으로 여러 사업들이 펼쳐지게 됩니다. 기계 설비, 제조업이나 연구기업에도 국책사업, 국고보조사업 등으로 수입기계에 대한 지원금을 집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사업으로 기계, 특히 중국 기계를 수입할 때의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국고보조사업의 필요서류를 처음부터 분명히 제시할 것. 국고보조 기계 수입의 경우에는 규정에 따라 요구하는 자료들이 있습니다. 사양서, 카달로그, 설명서, 번역 설명서, 도면, 기술설명서 , 전기도면, 회로도, 신호제어도 등 다양합니다. 기계 제조사를 선택할 때 이런 부분의 자료가 충분히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계약할 때는 이런 서류를 제시하지 않다가, 수입된 이후에 갑작스럽게 요구하게 되면 준비.. 2021. 2. 10.
알리바바, 중국기계 수입 - 세척기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20201년 설날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설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중국도 춘절 연휴에 돌입해 있습니다. 연휴가 마치고 3월 첫째 주가 지나면 다시 활발하게 산업현장이 돌아가게 됩니다. 최근 고객의 의뢰로 조사하게 된 세척기입니다. 세척기의 경우 과일, 야채 세척기, 곤충 세척기 등에 사용되게 됩니다. 컨베이어를 통해 투입된 재료는 진동 컨베이어를 통과한 후 물세척을 진행하게 됩니다. 세척기의 경우는 세척하고자 하는 재료에 따라 옵션을 달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각 재료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수입할 때는 사전에 세부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린무역은 중국기계, 알리바바 기계 수입을 대행합니다. 현재 바이러스 상황으로 왕래가 제.. 2021. 2. 1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