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전에서 누리안 전자사전 수리할 때.
지난 주 한 유학생의 전자사전이 액정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탕이 파란색으로 변해버리고 글씨가 희미하게 보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누리안 사전을 홈플러스에서 수리해 준다는 소식을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구 용전점은 서울 본사로 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바로 견적이 나오고 수리를 했었다고 하니, 둔산동 홈플러스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먼저 전화를 해서 사전에 나타난 증상을 이야기 했더니 액정이 나간것 같다고 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봐야 확실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마침 목요일에 둔산동에 일이 있어 다녀오는 길에 홈플러스에 가게 되었습니다.
A/S센터 기사님에게 전자사전을 보여주었습니다. LCD모듈을 교체하는데 99,000원이 든다고 했습니다. 예전에 제 디카 액정 수리할 때 70,000원이 들었던게 생각나더군요. 유학생에게 전화로 수리비용등에 대해서 알려주었습니다. 비싼 수리비에 마음아파하더군요. 혹시나 해서 매장에 새 제품 가운데 가격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제일 싼게 14만원이었습니다.
결국 유학생은 수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사님은 부품 제고가 있는지 확인하시더니 이틀 뒤인 토요일에 수리가 완료된다고 하셨습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부품이 내려오면 현금으로 바로 해당 전자회사로 송금해야 한다고 하네요. 수리비는 현금으로 준비해야 했습니다.
토요일 오후 1시간의 여유 시간 동안에 사전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기사님은 사전 사용하면서 약한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액정부분에 무리한 자극이나, 충격을 주지 말것, 그리고 사전을 열고 닫을 때는 부드럽게 할 것, 그렇지 않으면 연결 필름이 끊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떨어뜨리면 모두 부서진다는 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토요일 모임이 마친 후 유학생에게 사전을 전해주게 되었습니다. 주의사항도 같이 설명해 주었습니다.
고마움을 표현하면서 주중에 한 번 식사 같이 하자고 하네요. :D
유학생은 최근에 논문 준비와 대학원 준비가 겹쳐있어서 많이 바쁜 상황이었습니다.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 삼성이나 엘지 같은 경우는 각 지역마다 A/S센터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러나 누리안전자사전
않은 회사의 제품 같은 경우는 홈플러스 같은 곳과 계약을 체결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A/S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방의 경우 굳이 물건을 본사까지 보내지 않더라도 지역에서 해당 회사의 부품으로 직접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