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관심

커피 마시고 싶을 때- 맥심 저칼로리 커피믹스.

by sketch 2009. 9. 28.
728x90
반응형
일요일 저녁 시간 여러가지 일이 한꺼번에 몰려옵니다. 큰누나와 매형이 찾아온다고 하고, 곧 다가오는 행사 준비에 이일 저일 통화할 일들이 생기고, 갑작스럽게 청소를 해야 하고, 서울 갈 일 취소하게 되고..  
1시간 30분 사이에 여러일들이 톱니바퀴 물리듯 숨가쁘게 지나갔습니다.

갑작스럽게 많은 일들이 지나가고 보니.. 모든게 다시 조용해졌습니다. 마치 작은 컵속에 한바탕 회오리가 지나갔다고 할까요~~.

밤 시간이지만 커피 한잔이 생각났습니다. 같이 사는 후배에게 커피 마실 거냐고 한번 물어봤더니.. 역시나 밤이라 커피 안마신다고 하네요. 원래 커피 저보다 더 좋아하는 후배입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커피 한잔 하고 싶었습니다.

전기주전자가 고장나서 예전에 버린 상태라 냄비에 물을 끓였습니다. 그리고 커피는 맥심커피 - 모카마일드를 준비했습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 1/2 칼로리 커피믹스가 나왔다고 해서 홈프러스에 전자사전 고치려 간김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홈프러스 A/S센터에서 대기할 때 박스를 촬영했습니다. 열량이 25kcal라고 되어 있군요. 영양 감각에 무딘 저로서는 이게 많은 건지, 적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커피 박스도 확인해 볼 걸 했다 싶더군요. 지방은 1.5g이 있네요. 포화지방입니다. 포화지방은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하네요.



광고에는 맛은 그대로 칼로리는 반으로 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칼로리 웰빙컨셉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모카마일드 맥심과 비교해서 맛이 살짝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설탕이라고 그런지 단맛이 이전 커피보다는 많이 준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모카향이 더 진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같이 사는 후배는 오히려 그래서 좋다고 하네요. 이 커피의 이미지 효과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커피 마시면서 한가지 생각된 점은 커피도 저칼로리 웰빙을 생각하는구나 하는 것입니다. 사실 그동안 커피에서는 그런 생각 안하면서 마셨거든요. 식품에 대한 인식이 삶의 작은 부분 하나하나를 변화시켜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동서식품 제품정보

<커피 구입한 다음 날 탁구치는 곳에서 커피 한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