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20년은 된 것 같은 골드스타 카세트라디오.

by sketch 2010. 4. 28.
728x90
반응형
어제 썼었던 고추기름집에서 봤던 라디오카세트를 소개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 많이 볼 수 있었던 기기입니다.
A/S 상담을 하던 중에 눈에 띄어서 사진 몇장 찍어왔습니다.
포스가 느껴지시나요? 일단 4개의 스피커부터 눈에 띕니다.

GoldStar - 메이커가 Gold star 입니다. 지금 LG의 전신이라고 할까요. 메이커 옆에 2way 4speaker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제품을 특징지우는 것이 2way 4개의 스피커 네요. Reset 버튼을 보니까 테이프 돌아갈 때마다 순차적으로 움직이던 것을 버튼 눌러서 다시 '000'으로 만들었었던 기억이 나네요. 특이하게도 Memory 버튼도 있네요. ^^

카세트 테이프 관련 버튼. 지금이야 눌르면 디지탈로 바로 넘어가지만 이 때는 '딸~깔' 하는 소리가 나야 제맛이었죠^^ REC 버튼 - 라디오나 외부 입력된 신호를 녹음할 때 씁니다. 모델 이름이 나오네요. TSR-581
 안테나는 두개가 있네요. 안테나가 두개가 있으면 상대적으로 더 잘 잡히는 걸까요? AM과 FM 채널이 쭉 있는데요. 다이얼을 돌릴 때 나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FM 칙~~ 하는 소리와 AM에서의 '삐이~~용~~' 하는 소리요.

의외로 상담에는 기능스위치가 많습니다. Loudness 스위치. 소리에 웅장함을 더한다고 할까요? BASS TREBLE, Balance 나름대로 음향 효과 스위치를 갖추었습니다.


라디오, 테입 기능에다 외부입력 기능도 포함되어 있네요.


사장님이 일하시는 곳에서 나와 있어서 가져오셨다고 합니다. 지금도 작동이 잘 된다고 하네요.
특이하게 제품에는 다 영어만 써있습니다.

지금은 LG로 바꼈는데 Goldstar 라는 이름. 금성 금성이라는 브랜드가 지금까지 사용되었었다면 그 이미지가 어떻게 인식되었을까? 를 상상해봅니다. 제품만 봐서는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 두드러질 것 같다는 느낌도 드는군요.  지금의 아이폰이나 MP3에 비교하면 정말 고전적인 제품이네요. 아무튼 특이한 경험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