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8월 17일 하루.

by sketch 2010. 8. 17.
728x90
반응형
하루가 지나갔네요 .낮동안에 햇빛 쨍쨍한 날씨였는데, 저녁에는 천둥번개가 치면서 비가 내리네요. 하루를 돌아봅니다.

문득 시골집도 생각나네요^^~



* 격려의 전화
누나와 친구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생각나서 전화했다고, 잘 지내고 있는지 전화했다고 하네요.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누나에게서는 친척 사촌의 결혼소식도 듣게 되었구요. 친구에게서는 프로그램머 아르바이트 모집광고를 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서로의 형편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통화가 마치고 문득 이렇게 관심을 갖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관계가 있다는 것이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페이스북
주변 블로그를 방문하다가 페이스북에 관한 글을 종종 보게 됩니다. 예전에 한 안경점 사장님이 페이스북을 기가 막히게 활용하시면서 안경계의 정보를 얻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본 적이 있는데요. 오늘 한 블로그의 글을 보고 페이스북을 열어보았습니다. 지금은 이것저것 살펴보는 중이에요. 과연 이걸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요? ^^

* 유학생과 탁구.
중국 한 유학생과 탁구를 쳤습니다. 외국어를 참 잘 하는 친구입니다. 영어를 정말 잘하더군요. 한국에 온지 얼마 안되어서 한국어를 거의 못합니다. 그러나 한국어를 배우려는 열정이 참 강했습니다. 영어의 한계를 초급중국어로 커버하면서 대화하는 중입니다. ^^;; 의외로 간단한 말 몇마디만 알고 있으면 의사소통이 어느정도 이루어집니다. 중국어는 최근에 배우게 되었는데요. 중국어와 영어 사이의 언어체계에 가끔 혼란이 오는 때가 있습니다. ^^;;

유학생과 만나다보니 언어공부에 다시 동기를 창출(?) 하게 됩니다.

##내일 하루는 좀더 의미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을 갖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