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사진 sketch

선배님의 이삿집 개선 1순위 - 이런 스위치도 있나?

by sketch 2010. 10. 19.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저녁에 한 선배님이 이사하는 집에 다녀왔습니다. 일반주택 2층으로 이사를 가십니다.


선배님은 수요일에 이사하게 되는데요. 미리 와서 여기저기 살펴보면서 어떻게 살림살이를 배치할 지, 개선할 것이 무엇인지를 살피셨습니다.

워낙 꼼꼼하신 성격의 선배님인데요. 선배님이 1 순위로 정한게 있습니다. 그게 무엇이냐면요.



벽의 스위치, 콘센트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묻어있는 듯 누렇게 변한 모습이 제일 먼저 눈에 띄었나 봅니다.


스위치 종류가 몇가지 가 있네요.
 다음 사진,  정말 보기 드문 스위치 구성입니다
요즘에 110V 콘센트를 보게 되네요.^^;
선배님과 같이 간 후배는 이런 스위치 처음 봤다고 하네요.새 제품으로 바꿀 때, 어떻게 스위치 구성을 해야 하나 잠시 고민하는 듯 했습니다.  

안방입니다. 주인분이 도배를 새로 해 주셨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콘센트의 모습이 더욱 불쌍하게 느껴지는군요.


컨센트, 전화선, 그리고.. 하나는 TV선용인가요? 랜선 용인지 헷갈리네요.

위 사진의 오른쪽은 보일러 스위치를 걸어두는 곳입니다.

아예 플라스틱이 떨어져 나간 상태입니다.

저녁에 같이 갔던 후배가 이걸 다 일일이 적으려고 하다가, 저보고 사진으로 다 찍으라고 했습니다. 교체할 수량대로 사진을 몽땅 찍어서 네이트온으로 전송했습니다.

듣기로는 후배가 전기집 가서 새 제품으로 모두 구입해서 작업했다고 하네요. 나중에 선배님 집에 갈 기회가 되면 새로 교체된 모습 사진도 찍어봐야겠습니다. ^^

블로그에 사진 올려놓고 다시 보니까, 역시나 이사집엔 개선 1순위네요. 선배님 이사가 순조롭게 마무리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추천버튼 한번씩만 부탁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