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용카드거래 환불요청 할 때.

by sketch 2007. 8. 28.
728x90
반응형
한통의 전화가 왔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20만원대의 신용카드 결제를 한 손님이 환불요청을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3일이 경과된 상태입니다.

신용카드 거래에 대해서 알아두셔야 몇가지가 있습니다.

1. 입금시기
모든 신용카드 입금은 3~4일간의 거래를 묶어서 입금시켜 줍니다.
그러기에 어떤 거래는 3일만에 또 어떤 거래는 일주일만에 입금처리가 됩니다.

2. 수수료 관련 문제

카드 거래에 대해서 2.7~3.6% 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미 자동입금이 되었다면 수수료는 카드사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3. 카드사 콜 센터
 
카드사 콜센터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비씨 1588-4500      엘지 1544-7000
현대 1577-6200      신한 1544-8800
삼성 1588-8700      국민 1588-1688
외환 1588-3200      롯데 1588-8100

신용카드 거래에 있어 문제가 생겼다면 신속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전산 처리가 넘어가기 전에 빨리 해결 할수록 안전합니다.


****
신용카드 거래 취소를 요청할 때 자동입금이 되기 전에 취소요청을 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수수료 문제도 없고 세금문제도 없기 때문입니다.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입금여부를 확인한 다음 취소요청을 하면 상담원이 회원과 전화통화를 통해 거래 취소를 시켜줍니다.

** 이미 입금이 된 상황에서 취소처리를 손님이 요청한다면 카드사로 꼭 삼당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원과 거래에 대해서 취소 유무를 파악하고 이미 입금된 금액을 다시 카드사 지정 계좌로 입금하면 거래를 정상 취소 시켜주기도 합니다.
정확한 상담은 꼭 카드사 콜센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