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트위터 번개
한남대에서 트위터 번개를 했다. 10여명이 캠퍼스에서 모였다. 한두명과 번개할 때와는 또다른 느낌이었다. 처음 만나서 그런지 어색어색한 느낌도 있구 ^^;.
그런데 한남대 괴테홀에서 창 밖으로 보이는 담쟁이 덩굴이 예술이었다.
트위터를 통해서 학생들과 계속해서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좋다.
** 편집 완성.
이번 주 편집이 마감되었다. 때를 조금 놓치기는 했지만, 이번 편집에서는 칼럼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 소규모 초등학교에 대해서
소규모 초등학교에 가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충남 한 곳, 대전 한 곳. 소규모 학교라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문제도 있었고, 소규모학교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도 있었다. 소규모 학교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 같다.
** 유학생에게 준 도움.
한 대학원생이 한국 시에 대한 연구에 대해서 도움을 청했다. 한국인이 내가 시 해설을 보아도 어려운데 외국인이 오죽할까? 그래도 학생은 시에 대한 정서를 느끼고 있었다.
** 마지막으로 오후 동안에 들었던 생각은?
지금 현재의 삶이 마치 처음 가 본 것을 걷는 모험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남대에서 트위터 번개를 했다. 10여명이 캠퍼스에서 모였다. 한두명과 번개할 때와는 또다른 느낌이었다. 처음 만나서 그런지 어색어색한 느낌도 있구 ^^;.
그런데 한남대 괴테홀에서 창 밖으로 보이는 담쟁이 덩굴이 예술이었다.
트위터를 통해서 학생들과 계속해서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좋다.
** 편집 완성.
이번 주 편집이 마감되었다. 때를 조금 놓치기는 했지만, 이번 편집에서는 칼럼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 소규모 초등학교에 대해서
소규모 초등학교에 가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충남 한 곳, 대전 한 곳. 소규모 학교라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문제도 있었고, 소규모학교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도 있었다. 소규모 학교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 같다.
** 유학생에게 준 도움.
한 대학원생이 한국 시에 대한 연구에 대해서 도움을 청했다. 한국인이 내가 시 해설을 보아도 어려운데 외국인이 오죽할까? 그래도 학생은 시에 대한 정서를 느끼고 있었다.
** 마지막으로 오후 동안에 들었던 생각은?
지금 현재의 삶이 마치 처음 가 본 것을 걷는 모험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