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블로그에 무엇을 담을까란 생각으로 글을 쓴 적이 있다.
[jsquare- 관심../blog] - jsquare에는..
블로그를 어떤 컨텐츠로 채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었다.
jsquare 라는 블로그 J + Square 로 구성되어 있다.
비록 블로그이지만 Square는 광장이다.
광장에는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다.
벤치에서는 사람들의 여러 이야기가 나누어지고,
서점에서는 책을 읽는 사람과 고르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가끔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어른들의 모습도 보인다.
그리고 상점들도 있다. 슈퍼, 식당, 사진관, 안경점, 문구, 서점 등등등...
광장 주변에 그런 여러 요소들이 있듯이 jsquare라는 광장에도 비슷한 컨셉으로 여러 모습을 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jsquare 블로그는 원래 ' 삶의 이야기' 일상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블로그이다. 그러기에 내가 듣고, 경험하고, 생각한 것 위주로 글이 올라온다.
그런데 이제는 이 블로그에 'MALL' 의 컨텐츠를 찾았다.
그것은 그 동안 수년 동안 만났던 자영업자들의 아이템, 그리고, 인상깊었던 제품,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채워나갈 것이다. 원래 OFF-Line STORY 카테고리의 이야기들도 자영업자들을 조금이나마 도와주고 싶어서 만든 카테고리이다.
11월 초부터 이곳에 채울 컨텐츠 몇가지를 찾았다.
하나는 서귀포 극조생귤이다. 제주도에서 대전으로 와서 공부하는 후배의 아버님이 농사를 지으신다.후배는 어렸을 때 교통사고를 당했던 경험이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무척 밝다. 그 후배가 작년에 아버님의 귤을 판매하고 싶다고 해서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서 귤을 판매했었다. 올해에도 시도를 한다고 한다.
노지 귤인데, 화학약품 착색처리를 하지 않은 귤이다. 나무에서 따서 바로 박스에 넣어서 배송을 한다. 10Kg 한 상자에 2만원이다. 2상자는 묶음 배송으로 3만7천원이다.
첫번째 Square Mall 의 입점자이다. 지금은 트위터를 통해서, 블로그를 통해서, 판매하려고 한다.
귤 판매를 개시한 날 트위터를 통해서 7박스, 블로그를 통해서 1박스가 주문되었다.
트위터를 통해서 주문해 주신 분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블로그를 통해서, 트위터를 통해서, 지인을 통해서 판매된 귤이 후배의 부모님에게, 그리고 후배의 생활비나, 학비에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