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1월 마지막 날 생각 정리..

by sketch 2010. 11. 30.
728x90
반응형
바쁘게 작업하다 보니 어느새 11월 마지막 날이다.
그 동안 배운 것들이 머리 속에 자주 떠 오른다. 11월이 다 가기 전에 이런 생각들을 적어놓고 넘어가야
겠다.




" 맺고 끊는 것을 분명히 하라." 
 
 맺고 끊는 것을 분명히 해야 뒷 탈이 없다. 특히나 돈 관련 문제에서는 더욱 그렇다.
 
" 당당해라.." 

 누구 앞에서든지 당당한 모습을 잃지 말라는 것.. 다른 말로 하면 "기 죽을 필요 없다." 라는 말로 할 수 있겠다. 이러려면 항상 자신의 위치가 어떤 위치인지도 깨어있게 된다.

" 사람과의 만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새로운 분야의 지도자를 만나면서 든 생각이다. 이제 막 회갑을 넘기신 한 원장님과의 만남을 통해서 배우는 삶, 다른 사람에게 동기부여 하는 삶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다. 다른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삶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해 주셨다. 나는 계속해서 배우는 사람인가에 대해서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후회와 결심 보다도 실천이다."

 이제는 달라져야지 하는 영역이 있다. 수없이 결심은 하지만 실제 삶에서는 잘 실행되지 않는 것들이 있다. 동기, 열정이 부족해서일까? 달라지지 않는 부분을 붙잡고 머리 속에서 씨름을 해 보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행동으로 나타나야 한다는 것이다. 참 쉽지 않은 영역이다. 그런데 정말 변화되어 지고 싶은 영역이다.

2010년이 어느 새 한달 밖에 남지 않았다.
남은 한 달은 1년을 돌아보고 다음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더 부지런하고, 더 친절하고, 더 사랑하고, 더 열심이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