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사람의 잠재력

by sketch 2011. 1. 27.
728x90
반응형
초에는 심지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잠재능력이 있다.

리더는 사람에게 있는 잠재능력을 이끌어 주는 사람이다 .


교육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학생들은 누구나 그 부모에게, 그리고 주변 사람에게 그 자체로 소중한 존재이다. 그리고 인생에 있어 꽃을 피운다. 모든 학생이 꽃을 피울 수 있다. 훌륭한 교사는 학생들에게서 그 잠재력을 발견하고 잘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인생의 꽃은 언제 피울지 모른다. 어떤 꽃은 봄에 피고, 어떤 꽃은 늦은 가을에 피어 오래 향기를 전하듯이, 각 학생들도 언제 꽃을 피울 지 모른다. 그러기에 그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정성껏 지도해야 한다.

성경에서는 예수님은 제자 베드로를 부를 때 " 네가 요한의 아들 시몬이니 장차 게바라 하리라." 라고 초청했다. 평범한 어부 시몬에게서 현재의 모습으로 제한 한 것이 아니라 장차 있을 일. 미래의 가능성을 본 것이다. 평범한 어부였던 시몬 베드로는 장차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사람은 항상 누군가 알아주는 사람이 필요하다. 먼저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부터 바꾸는 것이 필요하겠다. 자신에게 놀라운 잠래력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 당신에게는 놀라운 잠재력이 이미 주어져 있다. 그것을 발견했는가? 당신 안에 있는 진정한 가치, 진정한 잠재력을 발견했는가? 그것을 발견하기 바란다. 그렇다면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가 달라질 것이다.

당신의 이름 석자에서 당신을 향한 부모님과 가족, 그리고 세상 사람들의 소망을 보라. 당신의 이름은 그냥 지어진 것이 아니다. 당신의 이름이 불려질 때마다, 사실은 당신의 이름 속에 있는 소망, 희망이 불려지는 것이다.

매일 같이 듣는 당신의 이름 속에서도 당신은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을 바라보라. 다른 사람이 그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당신이 도울 수 있다면 그것보다 더 보람된 일은 없을 것이다.


이 세상에 가치없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다. 당신에게서, 당신과 함께 하는 사람에게서 그 가치를 발견하라. 당신에게 있는 심지를 보라. 그것이 유한한 인생에게 다른 사람에게 빛을 전해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