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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관심

블로그도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 변화해야겠지..

by sketch 2011.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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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에서 중고차를 운영하시는 선배님의 블로그를 3년 이상 컨설팅 한 것 같다.

인터넷에서 이미지가 부정적인 중고차 시장에서 블로그를 통해 하루 300명 정도의 검색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고, 블로그를 보고 전국 각지에서 대전까지 찾아와서 차를 구매하는 손님들이 늘고 있다.

현재 상사에서 2명이 한 팀이 되어 차량 매매와 고객관리를 분담하고 있다.
중고차 시장이 불황기라고 하지만 2명이 팀웍을 발휘하고 있고, 인터넷을 통해 신뢰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보니 불황 가운데서도 선방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오늘 중고차 상사에서 선배님과 짧게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10분 정도.. 

중고차 상호를 변경해야만 하는 상황이 왔다고 한다.

그리고 기존의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에도 진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다.

네이버로 진출한다면.. 새롭게 블로그를 구축한다면 

기존의 데이터를 옮겨 놓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만드는 것을 제안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방문자들이 구매를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 적당한 글 길이와 사진 컨텐츠, 방문자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컨텐츠가 필요하다. 

SNS와 연계된 컨텐츠 활용도 필수적이다.

그런데 문제는 그와 같은 일을 지금까지 해왔던 일을 하면서 병행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스스로 할 수 없다면 과감하게 새로운 대책을 추진해야 한다.

또한 그렇게 해서 사람들이 많이 문의하고 차량구매를 요청이 증가할 때 그 모든 것을 제대로 소화할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이었다. 선배는 그 모든 필요를 충분히 채워줄 수 있을까? 하는 염려를 하고 있기도 하다. 바쁘다는 이유로 한명 한명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다면 안하느니만 못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10분동안의 이야기라 더 많은 이야기를 진행하지는 못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 환경으로 전환된 상황에서의 컨텐츠 제작과 활용은 치열하게 고민해볼 영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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