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미얀마에서 방콕으로..

by sketch 2007. 9. 27.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석 고향 방문 동안에 미얀마에서 승려들과 시민들이 시위를 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주위에 아는 분이 미얀마를 다녀오기도 하셔서 관심을 갖고 있었던 나라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미얀마 시위에 관한 카페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조금 둘러보면서 유익한 정보들이 많이 있어서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한 블로그를 통해 한국인이 수배를 피해 방콕으로 피신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이름을 확인해보니 이제 막 가입한 카페의 카페지기였습니다.

카페를 운영하시는 도니님은 현지에서 7년정도를 지내신 분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지 상황을 아주 잘 알고 계신 분인데 이번 시위를 취재하면서 정부의 체포대상이 되었습니다.

카페에 공지에 방콕에서 올린 글을 보시면 그 상황이 어떤지 마음이 어떤지 알수 있으실 겁니다.
 
미아비즈 카페

가족들도 남겨놓고 떠나온 상황에서 마음이 참 어려우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미얀마의 민주화를 위해서 해야 할 일을 했기에 후회하지 않는다는 글을 보면서 도니님이 미얀마를 참 사랑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미얀마 정국이 안정되고 다시 모든 것이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기사를 보니 사진기자 몇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네요. 군사정권에
서 계획적으로 조준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미얀마에서 민주화가 꼭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도니님을 응원해주세요.

**PS.. 카페에 도니님의 글이 내려진 상황입니다.
카페 회원 몇 분께서 계속 관심을 갖고 글을 올려주고 계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