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버스 승강장에는 각 노선을 설명하는 지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처음 가보는 곳에서는 이 지도가 굉장히 유용합니다. 그러다 지난 주에 버스를 기다리다가 재미있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동네의 지명이 잘못 표기 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한군데만 그런가 했는데 제가 찾은 곳이 3군데였습니다.
****
****
성동 -- 이 쪽에 위치한 동의 이름은 삼성동입니다. 앞글자가 빠졌습니다. 자주 지나다니는 곳인데 삼성동이 성동으로 바껴져 있습니다.
화동--> 대전 1,2 산업단지가 있는 대화동도 앞글자가 빠졌습니다.
양동-->대전 보건대가 위치한 가양동도 마찬가지로 '가'자가 빠져 '양동' 이 되었습니다.
한 곳만 그런 지 알았는데 동구뿐만 아니라 유성구에서도 똑같았습니다. 결국 처음에 이 지도를 제작한 업체에서 각 지역의 지명을 오타를 확인하지 않고 제작한 것이며 관련 기관에서도 지명 오기를 찾아내지 못하고 전 시내에 부착을 한 것이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대전 사람들이야 이미 어느정도 지형을 알고 있기에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런 오기의 문제가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몇 사람들에게는 원하는 동네를 찾을 때 헤매는 결과를 낳게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동은 대전역으로 가기 바로 전에 위치해 있고 대화동은 대전 산업단지의 대표인 1,2단지가 있으며, 가양동은 보건대학, 폴리텍(기능대학) 대학등이 위치하며, 근처에 고속버스터미널
대전IC가 위치해 있습니다.
어찌보면 정말 별것 아니고 작은 것이지만 위치적으로 볼 때 그래도 중요한 지역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지명이 잘못 표기 되어 있어서 고쳐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기관에서 이런 글을 읽는다면 바로 조치를 취할까요?
아니면 누가 잘못했느냐 하고 책임의 소재를 물을까요?
한 두 곳도 아니고 수백개의 지도를 기꺼이 교체하려고 할까요?
***아니면 다음에 잘 고쳐서 교체하지 뭐..이런 반응을 보일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