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던 자동차 폐차 할 때 확인할 점 - 대전지역 폐차 상담 진행합니다.
어제는 사무실 선배님의 친구분이 세피아 2 폐차를 한다고 해서 제가 대신 폐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친구 분이 몇달 전에 교통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앞 부분을 충격하게 되었는데 그 때 에어컨 가스가 다 새 버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대로 타고 다녔는데, 여름이 되다 보니 에어컨이 없으니 도저히 버틸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하네요.
수동 차량으로 14만키로미터를 주행한 차량이었는데, 막상 수리를 하려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친구분이 새로 구입하는 차량 이전을 도와드리고 폐차장으로 차를 끌고 가게 되었습니다.
폐차를 할 때는 몇가지 사항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압류 사항을 확인할 것
::> 속도 위반, 주정차, 버스전용차로 등 압류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원부 출력을 하면 압류사항에 대한 담당부서와 담당번호가 나옵니다.
해당 부서로 연락하셔서 압류사항과 금액이 얼만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과태료를 납부하면 압류설정이 해제됩니다.
대전의 경우, 주정차는 각 구청, 버스전용차선 위반은 시청, 도로교통법 위반은 경찰서에서 담당합니다.
보험 사항을 확인할 것
자동차에 보험이 들어있지 않으면 그 일수 만큼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보험해지는 차량 폐차 말소가 된 다음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다른 차를 구입하셔서 보험 승계를 하신 경우 폐차는 당일 바로 처리하셔야 합니다.
폐차인수 확인증/ 폐차 말소증 꼭 확인할 것
간혹 가다가 생기는 문제인데요. 폐차장에서 실수로 차량 말소를 지연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폐차장에 차를 입고시킨 후에는 꼭 폐차 인수 확인증을 받아두시고 폐차를 마무리한 후에 폐차 말소증을 꼭 받아두셔야 합니다. 이 혹시 생길지 모를 일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자동차 김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