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최근 대전에서 중고차로 매입한 SM520 LPG차량을 수리 후 이전해서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2004년 형식의 LPG 차량입니다.
자동차를 매입하고 나서 상품화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보통 상품화 과정이라 하면,
* 외관 판금 및 도색 - 공업사에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 자동차 정비 : 중고차에서 자동차 정비는 주로 엔진룸 부분 정비가 들어가게 됩니다. 엔진오일이나 미션오일, 파워오일등의 누유를 확인합니다. 냉각수 상태도 확인하구요.
주행 중에 하부에서 잡소리가 들리는 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많은 부분을 수리하게 될 때는 돈이 꽤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상품화를 결정하는 데는 신중함이 요구됩니다.
특히 LPG 승용의 경우 가장 취약한 부분이 기화기계통입니다. 겨울에는 특히나 시동이 잘 안 걸리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SM520 LPG 기화기의 경우는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정품 부품값은 상당히 비쌉니다. ^^;
위 사진의 SM520 LPG의 경우
파워오일 호스 교환
엔진미미 교환
활대링크 ASSY 교환
잠바가스켓 교환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딱 10년이 넘은 차량이지만 엔진 상태가 좋아서 손봐서 제가 타고 다니기로 했습니다.
오늘 40여리터의 LPG를 충전하게 되었는데요. SM520의 연비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 중고차는 타고 다니면서 엔진오일, 미션오일, 냉각수, 파워오일 등의 상태를 신경써 주어야 합니다.
교환주기가 도달하지 않았더라도 평소에 수시로 엔진오일 냉각수 정도는 확인해서 보충할 것은 보충하고, 수리할 부분은 수리해야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큰 돈 안들이고 오래 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