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이번 글에는 자동차 할부 관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자동차 할부시장에 있다보니 자동차 할부, 보험에 관한 문의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됩니다.
자동차가 용도에 따라, 또 만나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 차종이 달라지고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현금의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자동차 할부를 알아보시는 분이 많으세요.
자동차 할부도 회사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같은 신용등급이더라도 회사에 따라 한도가 좀더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할부회사 하나하나 일일일 소비자가 직접 알아보게 되면 신용도 하락의 요인이 되기도 해서 선뜻 알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종합 할부 상담사를 통하면 크게 고민하지 않고 자신의 한도가 최대한 얼마까지 나오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광주 중고차 시장에서 쏘나타 LPG 를 구입하셨던 분이 한도가 1400까지 나온다고 알아보게 되었는데, 오토드림의 제휴 할부 상담소장님을 통해서 200만원 정도 더 할부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해당 할부사가 고객님이 계신 곳에는 없어서 출장 계약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그러면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걸까요? 200만원이면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원인은 이런 데서 올 수 있습니다.
이전에 할부 이용내역이 있는데, 단기연체 기록이 발생한 경우, 해당 할부사는 연체기록이 있는 고객에 대해서 나중에 추가로 할부를 신청할 때는 한도를 확 줄여버립니다.
그렇지만 전혀 거래하지 않았던 다른 할부회사의 경우는 그런 요소의 영향이 아무래도 적게 됩니다.
그래서 몇십만원이라도 더 할부 한도를 많게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할부사의 할부심사 조건도 영향이 있기도 합니다. A회사에서는 할부신청자의 직업이나, 과거 신용도에 대해서 적용하는 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할부상담사를 통해서 자신이 최대한 한도를 늘릴 수 있는 게 어떤 회사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할부, 중고차 구입, 상담
할부관련 유의하실 점
-신용 불량 이력이 있으신 경우 할부한도가 안 나올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파산 진행 중인 경우는 할부가 나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