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최근 타블릿형 엔진첨가제인 KF크린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새끼손가락 손톱만한 알약 한개가 KF크린의 모습입니다. 사업을 고려하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첨가제를 받고 나서 마침 대전에서 상주를 다녀올 일이 있어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운전한 차는 아반떼XD 2006년 등록차량입니다. 10년이 다된 차량이죠.
그 동안 트립컴퓨터에 표시되는 주행가능거리는 '허수' 라고 생각하고 주행했었습니다.
주유를 하고 나서 엔진첨가제 한알을 넣은 다음 트립을 제로로 세팅하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주행가능거리가 420km라고 나오네요.
제가 상주 다녀온 코스인데요. 대전 중구에서 안영IC를 타고 상주 왕복을 해서 실제 주행거리는 290km 가량 됩니다.
아래사진은 대전IC를 통과한 이후의 트립 사진입니다.
실 주행거리는 289.2km를 주행했구요. 남은 주행거리는 213km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행가능거리상으로 207km가 줄어들었지만, 실제 주행거리는 289km를 주행한 것입니다.
연료첨가제 한 알이 트립주행가능거리보다 더 많은 거리를 주행한 경우라서 놀라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트립상 주행가능거리의 1/2 또는 2/3 정도로 기대하거든요.
기대보다 높은 수치가 나와서 이제는 본격적으로 연비를 계산하려고 추가 테스트 중입니다.
차에 기름을 가득 채우고 첨가제를 넣지 않고 주행한 것의 연비를 계산하고, 다시 가득 채워서 첨가제를 넣은 상태의 연비를 계산해보려고 합니다.
KF크린 엔진첨가제 구입 등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상담진행해드리겠습니다. 010-4231-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