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중국 관련 제품 기계 설비를 구입할 때 여러 의문점이 들게 됩니다.
공간과 고가 금액의 장비들 같은 경우는 특히나 확인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박람회에서 또는 알리바바,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는 하지만, 세부적으로 확인할 상황도 존재합니다.
중국의 법과 한국의 법이 다른 부분이 있고,
세부적인 규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중국 제조사의 기계이지만, 실제 계약을 할 때는 한국 조건에 맞는 영역을 재차 확인해야 합니다.
해외 비즈니스 통역을 할 때도 이런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단순히 중국어 잘한다, 영어 잘한다고 해서 비즈니스 통역을 문제없이 잘 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계의 경우 한국의 기술 상황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원활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중국의 전기는 50hz를 기본으로 씁니다. 한국은 60hz 입니다.
이에 따라서 기계 전기 계통을 전부다 바꿔야 할지, 아니면 인버터를 이용해 전기를 변환해야 할지 결정하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보통 60hz 용으로 바꾸는 경우는 부품 비용이 10-15% 가량 추가되게 됩니다.
50hz, 60hz의 차이는 기계 단독으로 쓰면 크게 문제가 안 될 수 있지만, 속도, 타이밍을 요하는 설비의 경우는 중요한 이슈가 됩니다.
수입 상담을 할 때 각 기계의 실제적인 사양, 스펙, 필요옵션 등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확인한 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국기계설비, 알리바바 수입상담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