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19 이후 이우 상황

by sketch 2020. 2.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중국 이우시장이 지난 주부터 개장을 시작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완구 위주의 1기, 2기 시장이 개장한 것을 시작으로 점차 개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이우시가 있는 도시는 중국 통계상 대부분의 환자가 완치되고 1명 남았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한국인에 대해서는 출입금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명절 기간 동안 한국에 다녀온 사람도 출입금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메신저 위쳇을 통해서 지난 기간의 위치를 확인하고나서야 건물에 입장할 수 있으며, 각 점포에서도 상담하기 전 위쳇으로 지난 시간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택배는 다시 업무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상황입니다. 

3월이 되어야 컨테이너, L/C 부분도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어야 중국에도 방문할 수 있고, 시장조사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중국도 각 도시마다 코로나 확진 관련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출근한 업체와, 아직도 출근하지 못한 업체들이 있습니다. 

중국 중앙정부 차원에서 회사 복귀를 독려하는 분위기이지만, 사람들은 바로 복귀하기 보다, 회사 소재 도시의 상황에 따라 복귀 일정을 조율하는 중입니다. 늦게 복귀하면 벌금을 매기겠다고 하더라도 안전을 우선시하여 조율하는 중입니다. 

 

 

제조업 분야에 있어 설비 기계를 수입하시는 경우 급한 경우라면 중국 뿐만 아니라, 대만, 유럽 쪽도 고려해 볼만 하며, 

국내 기계제작 업체를 통해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알리바바, 중국 기계설비 수입문의 / 국내 기계 제작 , 자동화장비 제작 문의 그린인터내셔널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