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유럽 기계 수입 시 유의사항 - 물류

by sketch 2020.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중국의 인건비 및 원자재 상승등으로 기계 설비 분야에 있어 가격 가성비는 많이 하락하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추세가 있다보니, 국내에 있는 고객님들 가운데는 가격이 비싸더라도 독일 등의 유럽 장비를 찾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격이 중국 기계에 비해 몇 배 비싸기는 하지만, 현업에서 일정기간 사용하다보면, 큰 이익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유럽의 기계, 설비들을 수입할 때의 유의사항 - 물류 

 

* 경로 수정 가능성

이번 코로나19와 같은 상황 발생시 지중해 루트가 아프리카를 돌아오는 루트로 바뀔 수 있습니다. 

 

* 서류 전산 미 전송 사태 

보통 써렌더를 하면 수출입자의 모든 정보가 전송되기 마련이지만, 선사의 실수로 누락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중국 같은 경우는 비슷한 시간대이기 때문에 바로바로 요청과 피드백이 오지만, 유럽의 경우는 피드백이 하루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짧은 프리타임 

보통 컨테이너 화물이 수입자의 항구에 도착하게 되면, 수출입 일정에 따라 10일 정도를 주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선사의 경우는 정확하게 일주일만 잡아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출할 때 프리타임이 충분한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출입 통관과 관련하여 혼자서 해결하려고 할 때는 확인사항이나 돌발변수가 발생했을 때 즉각대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전문 무역회사, 관세사를 통해서 다자간의 노력이 있을 때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유럽, 독일 기계 설비 수입상담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