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중국 춘절이 지난 후 중국 기계설비 수입에 대한 문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정책자금으로 설비 설치나, 운전자금 등의 국고보조사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의 기계를 수입하는 경우는 몇가지를 유의해야 합니다. 

 

1. 정책에 맞는 서류 구비 

국고보조사업은 자금의 규모에 따라 갖춰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기계 설비의 경우 기본적으로 메뉴얼, 번역 메뉴얼, 전기회로도, PLC회로도, 부품사양도,  등의 자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제조사가 정해졌다면 이와같은 서류들이 준비되어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실사 문제. 

코로나 전에는 중국 현지에 있는 지인이나, 직접 실사를 통해서 제조사의 설비 상황, 규모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중국 현지에서도 성이 달라지면 격리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3. 설치 및 A/S 문제 

이 부분 또한 이전과는 다르게 지원을 원활하게 받을 수 없습니다. 

중국내 수출을 많이 해서 엔지니어가 파견나와 있지 않은 이상 지원받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국내에 설치, A/S 전문가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4. 결제 및 통관 부분

결제를 할 경우 달러를 통해서 결제를 해야 합니다. 회사로 진행을 하려고 할 때 제대로 송금이 될지 불안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제조사가 맞는지 확인한 다음 달러를 송금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송금하는 것이 불안할 경우, 중국의 1급 무역회사 계좌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계 설비의 경우는 종류에 따라 통관시 적용되는 규정이 달라집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전기안전법, 전파법 등 세부적으로 적용되는 규정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그린무역은 다년간의 기계 수입대행 경험에 따라 고객님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도움을 드립니다. 

 

중국 알리바바, 중국기계설비 등 수입이 필요한 경우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