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 영국 기계, 장비 수입시 확인사항

by sketch 2022.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국제 제조업 및 교역 상황이 많은 변수들에 의해 조금씩 조정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유로존 및 영국의 기계, 장비들을 수입할 경우의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한국이나 중국에 비해 유럽의 인프라는 열악한 측면이 있습니다. 독일이나 네덜란드의 경우는 산업국가이기 때문에 그래도 다른 나라에 비해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그 외의 국가들에 있어서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1. 기계의 정확한 스펙 확인 - 구입하고자 하는 장비의 스펙을 정확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중고기계의 경우는 실제 현지파트너를 통해 실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2. 원산지 발급 여부

EU,영국등과 FTA는 체결되어 있지만 수출자, 혹은 제조사가 FTA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계, 장비의 경우 관세가 8% 적용을 받기에 계약 하기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인보이스 확인 

인보이스에 은행 스위프트, Sort, Ivan 코드까지 확인해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영국의 경우는 IVAN 코드까지 발급받아야 정상적으로 송금이 진행되게 됩니다. 

송금 완료시간은 3-4일 정도 걸립니다. 

 

4. 부가요소 확인 

견적을 받을 때, 포장여부, 컨테이너에 고박 여부  등과 관련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국의 경우는 우드패킹의 경우 서비스로 해주거나 처음부터 포함시켜서 견적을 내주지만, 유럽의 경우는 별도로 청구하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견적 알아볼 때 세부 사항까지 문의해서 견적을 받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5. 포워딩. 

현재 국제 해운 관련 여러가지 변수가 생기는 상황입니다. 20피트 컨테이너의 경우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20피트 컨테이너나 40피트 컨테이너가 비용이 같은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확하게 선적할 날짜, 한국 도착예정일 등을 확인해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 통관 관련 

국내 통관을 할 경우 수입하고자 하는 장비에 대해서 계약하기 전 미리 해당 조건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각 장비에 맞는 HS코드를 확인해서 통관 관련 문제가 없도록 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그린무역은 고객님들의 해외 기계, 설비의 수입에 있어서 필요한 도움을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