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그지글러 - 어린이에게 사랑은 마술과도 같다.

by sketch 2007. 5. 19.
728x90
반응형


** 우리의 인생에서 진정한 승리 중 하나는 아이들에게 훌륭한 부모가 되는 것이다.

한 젊은이가 징역 선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재판장은 그를 어렸을 떄부터 알고 있었고 그의 아버지가 유명한 법률학자였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재판장은 그의 양심을 확인해 볼 생각으로 "자네는 자네 아버지를 기억하는가?" 하고 물었습니다. "예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존경하는 재판장님." "자네는 곧 징역 선고를 받게 될 걸세. 자네는 훌륭한 부친에 대한 나름대로의 기억이 있을 텐데, 그분에 대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
...

"조언을 듣기 위해 아버지가 계신 방으로 들어갔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아버지께서는 잠시 책에서 눈을 떼시고는 제게 눌길을 돌리셨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펜을 들어 뭔가를 계속 쓰시면서, '나가 놀아라, 얘야 아빤 지금 바쁘단다.!' 라고 말씀하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  한 번은 제가 같이 놀아 달라고 하자, 아버지께서는 '나가서 놀아라 얘야. 아빤 지금 이 책을 마저 다 읽어야 한단다!' 하고 말씀하셨던 게 기억납니다.........존경하는 재판장님, 재판장님께서는 제 부친을 훌륭한 법률가로 기억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저는 그분을 잃어버린 친구 기억하고 있습니다.

재판장은 혼잣말로 중얼거리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럴수가! 책은 다 읽었지만 아들을 잃어버렸구나!"

<지그지글러-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오랜만에 지그지글러의 글을 다시 읽게 되었습니다. 정말 중요한 게 뭔지 한번 돌아보게 하는 글이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점심 때 택시 기사님이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자녀들을 대할 때 세대차이가 많이 느껴지는 건 당연한 거라구요.. 올바른 큰 틀을 정해놓고 아이들과 같은 눈높이를 가지려고 해야 화목한 가정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이야기 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