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신용카드단말기에 대한 블로그 - 인포체크 를 만들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신용카드단말기와 관련된 정보 위주로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3년동안 신용카드단말기와 관련된 일을 하면서 사업에 관한 몇가지 지식도 조금이나마 알게 되고, 사장님들과 이야기도 정기적으로 나누게 됩니다.
블로그는 하고 있는 일을 통해서 OFF-Line으로까지 거래처를 연결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저곳에 분산되어서 올리던 글을 한 블로그에 올려서 집중하기로 마음먹고 티스토리에 신용카드단말기 블로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 한지 하루 뒤에 재미있는 결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단말기로 다음에서 검색한 결과 첫페이지 블로그란 5개를 모두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순간 '신용카드단말기로 꾸준히 글을 쓰는 사람이 많이 없나보다'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사무실에서 포탈에 인터넷 광고를 하는데 키워드에 대한 통계책자를 보내왔습니다. 2007년도와 2008년 4월의 통계결과를 보면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영역은 '인물과 사람'이고 그 다음이 '엔터데인먼트'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이미 익숙하게 접하고 있었던 것이지만 통계로 확인하면서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신용카드단말기 블로그는 어떤 영역에 들어갈까 생각해보았습니다. IT계통에 들어갈까요? 아니면 경제, 쇼핑.?
딱히 어디에 들어간다고 분류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신용카드단말기가 특성상 성인 중에서도 사업자 등록을 하고 사업을 시작한 분들에게 필요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많이 쓰이지 않는 키워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번 계약하게 되면 특별히 오류가 생기지 않는 이상 인터넷에서 많이 검색할 필요가 없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바꾸어 생각하면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 단말기라는 키워드로 꼭 검색을 해본다는 것입니다. 사업을 시작하는 사장님들에게 필요한 정보이다 보니 댓글과 트랙백 상으로 신용카드단말기에 대한 소통은 거의 없었습니다. 다만 OFF-Line 상으로 전화 연결이 되어 직접 대면하여 계약이 이루어지고 그 고객과는 계약이 해지될 때까지(일반적으로 사업자 폐업신고를 할 때까지) 정기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블로그상에서 일주일 동안 몇개의 글을 적은 것이 포탈 블로그 검색결과에 바로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볼 때 비인기 키워드라고 할 지라도 그 분야에 대해서 전문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글을 발행하게 되면 그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바로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분명 놀라운 잠재가치가 담겨져 있습니다.
** infocheck 블로그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제안 언제나 환영합니다.
*블로그 공간을 통해서 여러가지 도구들과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한 사람에게 여러가지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즐거운 5월 마지막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