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치킨값 1000원 오른다고 하네요.

by sketch 2008. 8. 29.
728x90
반응형
관리하는 거래처 중에 치킨집이 있습니다. 주로 간장치킨을 시켜먹습니다. 같이 사는 후배의 말로는 이 집 치킨은 먹어도 다음 날 아침 눈이 붓지 않고 속이 불편하지 않다고 합니다. 치킨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졌다나요. ^^;

사장님이 직접 배달을 오셨습니다. 돈을 받으시고 나서 무게있는 한마디를 하셨습니다.

"다음 달 부터는 1,000원 인상됩니다."

"아~~예...-.-"

그 동안의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드디어 치킨집 사장님도 1,000원 인상을 결정하신 것입니다.
가격은 두마리 한 세트에 14,000원입니다.

그 동안의 여건이 워낙 안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자취하면서 느낄 수 있는 먹는 즐거움도 이제는 팍팍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피자나 치킨이나 친구들과 같이 모인 자리에 빠지지 않았었는데요, 피자는 작년에 일찌감치 접게 되었습니다.
치킨도 그런 때에 더 가까워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오늘 받은 쿠폰 한장이 특별하게 보입니다. 한장만 더 모으면 1마리 서비스로 받게 됩니다.  다음 번에는 직접 매장가서 주문하고 쿠폰으로 한마리 더 얻어와야겠습니다.
직접 매장에 가는 이유는 직접 방문해서 수령하면 1,000원을 할인해 주기 때문입니다. 

사장님이 고민을 많이 하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 1,000원 올린 것으로 인해 매출에도 많은 영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의 단골 손님이 주문을 하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올렸지만 손님이 줄게 되면 더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치킨 1,000원 올리게 된 것으로 이 치킨집의 매출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나중에 주문할 때 한번 들어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