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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체크기 확인 사항.

by sketch 2007.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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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체크기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사업자등록을 내고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이제 신용카드체크기는 필수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포화상태이며.. 학생들에게도 체크카드가 발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용카드 발급수량이 1억장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한 사람당 2~3장씩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신용카드체크기는 카드결제를 통해서 카드사로부터 2~5일내에 결제대금을 자동입금 받는 역활을 하는 기기입니다. 카드체크기가 보급되기 전에는 전표에 카드 압인을 한 뒤 전화로 승인을 받아서 은행에 직접 접수를 시켜야 했습니다. 그 불편을 없애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체크기입니다.. 체크기로 결제가 된 거래로 자동입급이 됩니다. .

그러나 한가지 !! 자동입금이 안되는 것도 있습니다.
체크기를 설치한지 1주에서 2주 간은 전표를 자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수증이 발급되었다고 해서 다 된 것이 아닙니다.

매입 구분란에 'DDC(EDC) 자동이체' 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거래 즉 '창구접수' 라고 뜬 경우에는 그 전표에 대해서는 직접 은행에 접수를 시키든지 체크기 회사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거래금액이 미입금처리된 경우의 대부분이 이런 경우입니다.

이런 전표가 발생하는 이유는 카드사에 접수와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8개 카드사마다 처리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3~4개 이상 가맹이 개설된 경우 공동 승인망에 의해서 아직 가맹점개설이 안된 카드사로도 영수증 발급이 됩니다. 그러나 전표는 꼭 확인하셔서 확실하게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체크기에 대한 더 많은 정보 - Infoch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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