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자동화가 되면 될 수록.. 문제 상황에 대해서 제때 대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전화승인 전표입니다.
카드체크기가 작동을 하지 않을 때는 카드사에 전화를 걸어서 전화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승인을 할 때 전표상에는 기본적으로 카드번호 유효기간이 압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필수 기재사항에는 가맹점 상호, 날짜, 금액, 할부여부, 가맹점번호, 전화승인번호, 서명이 기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많은 경우 전화승인번호가 나오면 거래가 다 끝났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일부입니다. 전화승인 전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단말기에 보면 전화승인 메뉴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전화승인 받은 수기전표를 단말기를 통해서 Van 사에 보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원본은 반드시 팩스로 Van사에 보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Van사에서 전산처리를 통해 입금처리를 시켜줍니다.
그러나 VAN사에서는 BC 카드의 전산은 읽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해당카드사의 전표는 은행이나 카드사에 직접 접수를 시켜야 합니다.
직접 접수는 늦어도 2주 이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제출이 늦어질 경우, 카드회원과 카드사간에 분쟁이 생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