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며칠 전에 구글에 애드센스와 관련한 문의메일을 보냈습니다.
구글에서 도움말 찾기 기능이 있지만 제가 원하는 정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질문 여러개를 선택해보다가 문제를 스스로 찾을 수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메일주소는 inside-adsense-ko@google.com
입니다.
메일을 보낸 날 저녁에 다음과 같은 답변 메일이 왔습니다.
의견이라기보다는 질문을 한 것인데요. 이 메일이 와서 원하는 답변을 곧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안녕하세요,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메일은 모두 꼼꼼히 읽어보고 있습니다. 곧바로 회신을 드릴 수 없을 수도 있으나, 귀하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저희 블로그를 구독하시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만일 귀하의 AdSense 계정과 관련된 질문이 있으시면 다음 링크를 통해 AdSense 도움말 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m/support/adsense
감사합니다.
Inside AdSense 팀
그런데 9일이 지났지만 답변메일은 아직 오지 않고 있습니다. 수신확인 창을 열어보니 읽지않음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메일을 보낸 날에 온 메일은 단지 기계적으로 응답하는 메일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회신을 드릴 수 없다는 문구를 보게 되지만 수신확인에서 9일이 되도록 메일을 읽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이메일로 물어본 내용이야 당장 몰라도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 응대 방식에서 너무나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애드워즈에서는 광고비 잔고가 '0'이 되자마자 광고비 충전 안내 메일이 발송되었기 때문입니다.
inside-adsense-ko@google.com 라는 주소의 구글 애드센스 팀은 이메일 관련 업무는 하지 않는 것일까요?
위의 주소 자체는 발신전용으로 쓰이는 것일까요? 다른 이메일 주소가 있나요?
아니면 정말 이메일 양이 많아서 순차적으로 읽다보니 아직도 읽지 못한 메일이 많은 것일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