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수상 뮤지컬 '갑천' 동영상 구성.

by sketch 2009. 8. 28.
728x90
반응형
8월 14일에 대전의 갑천에서 열린 수상뮤지컬 갑천에 다녀왔습니다.

그곳을 지나다니는 시민들이 대형 성 세트에 궁금증을 가지곤 했었습니다. 이미 대전지역의 여러 블로거 분들께서 멋진 사진과 관람후기들을 올려주셨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갖고 있는 디카로 찍은 동영상을 재구성해 보았습니다. 

동영상 만들면서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한 것이라면 뮤지컬 갑천의 총연출자이이신 도완석 교수님과의 인터뷰입니다. 한번 만나뵜으면 했는데 공연 전 본부석 주변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뷰 요청에 흔쾌히 응해 주셨습니다. 인터뷰 하는 바로 그 시간에 대전시의 주요 공무원들이 방문한 시간이었음에도 배려를 해 주신 것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4일의 공연을 위해서 6개월 동안 갑천에서 준비하셨고, 공연전에는 장마로 폭우가 쏟아지는 날씨 가운데서도 마지막 리허설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대전 시민들과, 대학생들, 어린이들 다양한 사람들이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동영상의 구성은.
1. 공연전 모습, 총연출자 인터뷰

2. 공연 장면(01:00 지점)
- 고려시대 망이 망소의 난에 관한 이야기.

3. 공연 후기 (04:03 지점)
- 공연이 마친 이후의 모습, 관람석 주변의 사람들의 현장 목소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니다.

**3번의 공연 후기는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저의 생각을 담았습니다. 극단에서 의도한 것과는 별개로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혀둡니다.



**수상 뮤지컬 첫 시도인 '갑천' 다양한 평가와 반응이 있었습니다. 제가 주목하게 된 것은 시민들의 참여입니다.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실제 극에 함께 하면서 더욱 관심이 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최종 리허설 연습기간에 많은 비가 내려서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안전사고 없이 공연을 잘 발표한 것도 좋은 점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갑천 수상뮤지컬은 그동안의 갑천 문화제를 지역만의 행사가 아닌 전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시키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지역에서의 이런 공연을 통해서 지역사회의 가치가 더 높아지고 수준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게 됩니다.

** 생각보다 동영상이 깁니다. 다 보신 분이라면 댓글 한번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댓글을 통해서 동영상 편집도 발전하게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