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블로그란 삶의 포커스이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의 글을 접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을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제 주장을 강하게 어필하는 부분을 익숙하지가 않지만 블로그 상에서 자신의 의견을 힘있게 나타내시는 분들의 글을 접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위의 사진은 대둔산 정상에서 수락계곡 방향으로 내려오는 가운데 있는 계단난간입니다. 험한 등산로를 누군가가 수고해주셔서 오르기 쉬운 계단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난간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의 렌즈, 그리고 우리의 눈은 초점을 맞춘 부분은 선명해지고 그 외의 부분은 흐려집니다. 그래서 많은 영역을 선명하게 바라보기도 하고, 특정한 부분만 집중해서 바라 볼수 있습니다. 같은 사건을 바라보고 있어도, 같은 환경을 대하여도 사람마다의 포커스는 모두 제 각각입니다. 블로그에서 그런 다양함을 엿볼수 있는 것이 즐겁습니다. 특정한 영역만 바라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영역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 다양한 사람의 포커스를 볼수 있다는 것이 블로그의 매력이 아닐까요?
**in2web님의 도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대해서 떠오르는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진과 삶과의 연관성이라고 할까요. 개인적으로 예화들을 좋아하는데 떠오르는 생각들을 놓치지 말고 정리하고자 하는 동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