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남대를 지나다 보면 등록금 관련 플래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 학생회에서 등록금 관련 현수막을 내 걸었습니다. 정문 쪽에는 아래와 같은 현수막과 영화패러디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가로수 인도를 재건설중.
길 양편으로 흰색 바탕에 인쇄한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해서 걸어놓았습니다. 패러디 포스터가 10종류는 되는 것 같습니다.
사회과학대 앞에는 건양대, 목원대가 동결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는 대전대도 동결을 결정했다고 하네요.
한남대는 고심 끝에 3.3%를 인상했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동결했다고 하는데요. 같이 길을 가는 친구가 3.3%가 인상되면 얼마가 오르는지를 계산해봅니다. 10~14만원도 오르는 셈이 되네요.
대전지역의 언론에서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반발이 예상된다고 기사를 썼네요. 시기가 참 애매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지역대학들이 다 동결하기로 해서 점수를 얻었는데, 한남대만 등록금 인상을 결정했다는 것이요.
물론 인상하는데 따르는 피치못할 이유가 있겠지만. 막상 등록금을 인상한다는 소식을 들으니 한남대 안에서 그동안 이루어진 조경공사, 별로 유용하지 않은 것 같은 구조물 건축등이 곱지 않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네요. 그동안 대전지역 주요 사립대중에 등록금이 제일 낮다는 것을 강조했었는데 어찌되었던 간에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