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월드컵 그리스전 스코어에 자꾸 관심이 가네.

by sketch 2010. 6. 10.
728x90
반응형
일주일 전 집에서 친구, 후배들하고 간단하게 식사를 했습니다.

운동으로 축구를 한 뒤였죠. ^^;; 그날 축구 이야기를 하다가 관심은 자연스럽게 월드컵 첫 경기로 넘어갑니다.

식사를 마무리 할 때쯤.. 서로 그리스와의 경기에 예상 스코어를 기록해보기로 했습니다. 종이에 각자의 예상 스코어를 써 놓고 냉장고 벽에 붙여놓았습니다. 그리스가 최근 평가전에 부진해서 그런지, 아니면 16강에 진출하고 싶은 기대감에 그리스전은 승리를 점치는 분위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스전을 쓴 김에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전도 예상스코어도 기록했습니다. 맞춘 사람에게는 일종의 혜택을 주자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냉장고의 예상스코어를 볼 때마다 월드컵에 대한 관심을 생각하게 됩니다.

언론에서도 수없이 듣는 각 경기 예상 스코어가 눈에 뜁니다.
어떤 나라.. 어떤 전문가는 한국이 이길 거라고 하고.. 반대편에 있는 어떤 전문가는 한국이 처참하게 패배할 거라고 하고요.. 이런 저런 견해를 들어보는 것도 조금은 흥미롭네요.

트위터에서는 이벤트로 그리스전 스코어 맞추기가 유행처럼 번지는 것 같구요.

바둑을 좋아하는 후배도 오늘 이야기합니다. " 형.. 바둑사이트에도 그리스전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 하네요."

저 개인적으로는 첫 경기에서 2:1로 이겼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첫 경기는 승리로 장식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부엌 왔다갔다 하면서 자주 보는 스코어. 그리스전 스코어를 누가 맞힐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한 친구는 자기가 적은 점수가 확신이 안서는지 자꾸 점수를 수정하려고 합니다. ^^; 자기가 너무 근거없이 생각한 것은 아닐까? 하면서 세 경기중 한 경기의 승패를 바꾸려고 하네요. 한 번 정하면 바꾸지 않기로 한 것 같은데요. ^^;;;

프랑스가 평가전에서 중국에게 0:1로 패한 걸 생각하면, 축구는 경기를 시작해봐야 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역대 최강이라는 월드컵 대표팀. 좋은 활약을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 한 후배가 넓은 곳에서, 빔프로젝트로 월드컵을 보고 싶다면서 TV안테나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TV를 안 보는 곳이거든요. 모처럼 분위기 잡고 월드컵 응원분위기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