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이드를 통해서 책 '스마트소설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 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블로그와이드 운영자이신 윤상진님이세요.
깜냥님으로 알려진 분이죠. ^^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전 업종에 걸쳐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런 시기에 어떤 전략을 갖고 창업, 또는 기존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어서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서문에서는 저자 윤상진 님의 퍼스널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8년여전 부터 인터넷 공간에서 고민했었던 에피소드부터 시작합니다.
블로그 '깜냥의 웹 2.0 이야기' 를 만들고 난 이후 경험했던 이야기들을 쭉 소개하고 있어요.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구성이 마치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노하우들과 각종 사례들을 배우는 느낌입니다. ^^
블로그에서 시작해서 페이스북 등 각 종 플랫폼의 특징과 장단점을 편하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먼저 창업한 선배로서 창업을 진행하는 동안에 여러 알아야 할 점, 부딪히게 되는 여러 난관 가운데 어떤 생각을 갖고 해야 할지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것이 창업 하고 나니, 주변 지인들이 이야기하는 새로운 정보, 새로운 아이템들에 솔깃해지기 쉽다는 점. 그러나 자신이 창업한 아이템에 집중해서 발전시켜야 한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게 됩니다.
미디어의 운영방법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어떻게 창업할지, 자신의 비즈니스를 소셜을 통해서 어떻게 발전시켜야 할지에 대한 친절한 조언을 담은 책입니다. ^^
책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