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중고차 구입시 차량등록증 확인은 필수

by sketch 2007. 12. 18.
728x90
반응형
블로그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중고차 딜러분이 있습니다.  지난 주에 매장에 방문해서 만나게 되었는데 블로그에 대한 관심을 이야기하시고 여기에 관한 이야기 하나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중고차 매장에서 만나는 여러 손님 가운데 있었던 일입니다.

한 손님이 SM520 차량을 판매하기 위해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이 차량은 손님이 07년 6월에 900만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유지비가 많이 들어서 아내와 상담한 후에 다른 차를 알아보기 위해 중고차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뉴프라이드 07년식이 있어서 구입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최종 차액이 결정되었고 딜러분이 SM520 차량등록증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SM520차량이 LPG와 휘발유 겸용으로 썼던 차량인데 07년 3월에 LPG를 탈착한 차량이었습니다. 이렇게 개조한 차량의 경우는 차값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 손님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비싼 값에 구입을 했고 그것을 전혀 듣지 못하고 구입한 것입니다. 이제 그 차량에 대해서 여러 곳에 가격을 문의해본 결과 시가가 200만원 다운된 가격을 확인하고 그때서야 손님은 자신이 속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 그 손님은 싼값에 판매를 할수밖에 없었고 뉴프라이드 대신 다른 차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중고차를 거래하실 때는 정확한 정보를 파악해야 한다고 합니다. 당장 거래시에는 모든 것이 좋아보일지 몰라도 시간이 흐르고 나면 황당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위의 손님 같은 경우는 6개월 동안 2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손해보신 셈입니다.

차량등록증에는 차량에 관련된 많은 사실들이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으므로 거래시 차량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확인할 내용을 물어보았습니다.
차량등록증을 통해서 차량 구입시 확인해야 할 내용은
차량 년식, 차량 배기량, 차대번호, 휘발유인지 LPG인지 확인, 차량등록년월일, 구조변경내용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