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룬다고 하는 것은 현실의 냉정한 태도를 뛰어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안경을 맞춘 안경점에 갈 때마다 사장님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방문할 때 마다 빠지지 않는 것은 그분의 보석안경에 대한 대화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처럼 렌즈를 수작업을 통해 보석효과를 낸 것으로 이 원리에 대해서 특허를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렌즈를 가공해서 하나의 안경을 만들어내기까지는 1주에서 2주가량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일반 안경은 기계에 넣고 돌리면 10분 만에도 완성이 되지만 이 안경렌즈는 일일이 손으로 면을 깍아내고 광택을 내는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사장님은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 이 보석안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자주 하십니다.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보석안경에 대해서 잠재능력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지방에서 선뜻 이런 것에 투자를 해 주려 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안경점에 방문할 때마다 사장님의 보석안경에 대한 꿈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획하지는 않았지만 랜즈 사진을 찍게 되었고 최근에는 짧은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을 통해서 Youtube에도 동영상을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놀란 것은 사장님은 Youtube를 통해서 안경에 관한 동영상을 계속해서 구독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마치 구글 알리미에 관심 정보를 설정하면 메일로 매일 정보가 전달되는 것처럼 Youtube에서도 그런 비슷한 개념으로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경에 관한 블로그에도 틈틈히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분의 마음 가운데는 세계시장에 대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까를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안경점에 갈 때마다 그분의 생각에 대해서 듣다 보니 어느새 찰영과 youtube까지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자꾸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영향을 받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그 꿈을 말할 때 대부분의 사람은 현실의 상황, 처지만을 보고 무시할 것입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그 이야기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현실에서 이루기를 원하는 꿈꾸고 있는 무엇인가를 갖고 있다면, 그 꿈을 자꾸 나눌 때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누군가를 움직이게 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blog.daum.net/artglass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