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83

미디어, 마케팅 현장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장면들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미디어 교육, SNS 교육, 마케팅 교육 등에 가다보면 1인의 강사과 연구원, 그리고 다수의 수강자들이 교육을 듣게 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강의료가 비싼 만큼 수준 높은 강의와,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정보들이 나눠집니다. 그러나 수강생들이 100% 강사와 연구원들의 진도를 따라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 강의를 통해 큰 유익을 얻는 사람도 있고, 진도 따라가기도 벅찬 사람도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스마트폰, SNS, 미디어의 특성상, 계속해서 방법을 접하고, 반복해서, 익숙해질 때까지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주일에 한 번 듣는 강의 자체로는 그렇게 익숙하게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새롭게 유튜브, 스마트폰, SNS, 마케팅 등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익숙해 질.. 2019. 8. 30.
새가 물어다 준 포도씨 시골에 갔더니 하우스 안에 포도가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었다. 일반 포도들은 벌써 까맣게 익어 출하된 상태인데, 이 포도는 아직까지 파랗다. 아내에게서 이야기를 듣다보니, 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새가 포도씨를 옮긴 것 같다고 한다. 포도씨가 싹이나서 자라게 되었는데, 하우스안에서 제법 넓게 퍼졌다고 한다. 그리고 포도 맛도 어떤 품종인지 좋은 품종이라고 한다. 당도 높고, 맛있는 포도를 선물로 받게 되어서 신기했다고 한다. 어떤 새인줄 모르겠지만, 참 좋은 선물을 갖고 온 것 같다. 2019. 8. 7.
알리익스프레스 기계 구입 대행 - 그린무역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통해서 기계를 구입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소액의 재화인 경우는 부피, 무게도 작고, 금액도 얼마 나가지 않기 때문에 구입하는 데 큰 문제가 없는데요. 기계의 경우는 몇가지 따져봐야 할 상황들이 있습니다. 일단 기계의 경우 금액과 부피,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중국에서 한국으로 넘어올 때 통관 관련 제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비용에는 관세, 부가세가 발생합니다. 관세는 기본 8%, 부가세는 10% 를 납부해야 통관이 이루어집니다. 개인 또는 사업자로 통관부호가 등록되어 있다면 직접 진행하면 되지만, 국고보조사업인 경우는 수입업자를 통해서 수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구입 및 배송, 통관 관련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메이커 관련 .. 2019. 8. 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