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45

중국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소독용물티슈 관심 증가 - 의료, 방역 기계 수입시는 가격에 주의해야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코로나19가 온 세계를 훓고 지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는 중국에는 위 사진처럼 에탄올 75%의 소독용물티슈 문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모든 사무실에는 소독용물티슈를 비치하여 손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방역, 의료와 관련된, 마스크, 물티슈, 방호복 관련 품목들은 정부 주도로 다른 제품을 생산하던 공장까지 일제히 해당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정부 주도로 진행되다보니, 마스크 같은 경우, 불량인 마스크도 속출하게 되어, 중국 당국에서 개인, 기업의 마스크 수출을 엄격히 제한하는 상황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마스크제조 전자동 장비의 경우, 원자재 값의 폭등과 전 세계적으로 주문이 몰리게 되어, 가격이 1년전에 비해 3-5배나 상승한.. 2020. 4. 28.
중국 기계, 알리바바 기계 수입시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코로나19가 국내는 어느정도 진정되는 양상입니다. 현재 중국과 한국의 해운은 빈도수는 줄었지만, 비교적 빠르게 회복하고 있습니다. 기계 수입을 진행하다보면 몇가지 공통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유의사항들이 있습니다. 1. HS코드 확인 기계는 전기, 전파 등의 인증 관련 사항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계를 수입, 계약하기 이전에 HS코드를 확인해서 기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각 세부 조건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결정되며, 행정절차를 미리 밟아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2. 결제 관련 정보 중국에서 기계를 수입할 때의 사용되는 화폐는 USD 입니다. 중국제조사의 상황에 따라 제조사의 달러계좌 인보이스를 받을 수도 있고, 수출입을 대행하는 무역회사의 계좌를 통해 결제를 .. 2020. 4. 21.
중국 - 마스크 원단 부족현상에 직면하다.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국에서 마스크 생산이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의 지시로 중국의 많은 제조업체에서 마스크 및 방역 물품을 생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일은 중국의 마스크 제조업체에서 다음과 같은 요청을 해 왔습니다. "마스크에 쓰이는 PP 부직포를 알아봐달라, 한국에서 중국으로 pp부직포를 수출가능한가? " 이유인즉 중국낸에서 마스크용 부직포가 톤당 약 2천만원, BEF 필터의 경우는 톤당 1억이 넘는 상황이며, 이마저도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업체에서 마스크기계를 추가 설비하고 준비했을텐데, 현재 원단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미 마스크 기계도 작년에 비해 5배 가량 견적이 오른 상황인데, 이제는 중국에서조차 원자재를 구하기가.. 2020. 4. 13.
화려한 벚꽃 보다 민들레 화려한 벚꽃보다 민들레를 선택한 꿀벌 화려함과 소박함 이 대비되는 듯 하다 2020. 4. 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