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8월 5일 생각.

by sketch 2010. 8. 5.
728x90
반응형
* 멀쩡했던 주택이 하루만에 철거..

어제까지 멀쩡하게 서 있던 주택이 저녁에 와보니 모두 철거가 되어 있네요. 새롭게 빌딩을 짓나 봅니다. 아침부터 포크레인 소리로 요란했었는데.. 하루 사이에 모두 철거되고 마네요. 변화라면 변화겠지요. 땅에 고정되어서 계속 서 있을 줄 알았는데, 이제는 예전 모습이 어떤지도 기억못하겠네요. 그렇게 변화되어가나 봅니다.

** 사람의 생각?..
자신의 비판적인 생각을 쭉 이야기하다가 답변할 기회도 없이 자리를 뜨신 분이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어떤 사람에 대해서, 어떤 일에 대해서 이렇게 바라보는구나? 하면서 배우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다른 사장님이 마음을 풀어주시려고 여러 설명을 해 주시네요. 사람 사는 세상이니까 다양한 생각들이 오가겠지요. 그런데 자신의 이야기만 쭉 하시다가.. 막상 저의 입장은 들어보지 않고 그냥 자리를 뜨시는 것에.. 김이 빠졌다고 해야 하나요. ^^; 아무튼 하나의 경험을 했다는 것으로 생각을 정리합니다. 

***  얻을 때가 있으면.. 잃을 때도.
많이 산 것은 아니지만..어떤 것이든지 얻을 때가 있으면 잃을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업에서든.. 인간관계에서든지요. 그런데 한가지 기억할 것은 이미 있는 것들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미 주변에 소중한 것들이 많이 있는 것을 기억하면서 감사하는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오늘 만난 분 가운데서도 설사 때문에 고생하는 분이 있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