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플을 통해서 시원스쿨 리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왕초보단계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네요.  강의를 들으면서 관찰되었던 점, 느꼈던 점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영어에 대한 인식 전환
STEP 1 왕초보 단계, 1강에서는 영어공부의 개념을 설명해줍니다. 
영어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기초가 탄탄하게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설명합니다. 한번 공부할 때 기초가 확실하게 다져진 상태에서 다음 단계로 진행해야 하는 데 그렇지 않게 되었을 때, 점점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게 된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단순한 단어, 문장인데도 실제로 입에서 나오지 않는것은 연습이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대화가 나오는 것이라는 것과 영어는 쉽다라고 강조합니다.


기초부터 잡아주는 단계로서 1강에서 주어, 동사, 목적어 개념이 입에서 바로바로 나올 수 있도록 방법을 설명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과제가 주어집니다. 

동영상 강의 인터페이스.
STEP 1의 동영상 강의는 강의실 안에서 라이브로 촬영되었습니다. 사이버대학의 동영상 강의의 경우 강사가 혼자서 강의하는 경우가 많으데요, STEP1의 강의는 촬영한 강의실 안에 학생들도 함께 수업합니다. 강사와 학생들의 피드백이 오고가는 강의입니다. 딱딱한 느낌보다는 활기찬 느낌을 갖게 됩니다.


동영상 화면은 캡쳐가 되지 않네요 ^^;


배속조절
동영상 강의를 듣다보면 각 개인의 특성, 시간 등에 따라서 속도조절이 꼭 필요한데요. 0.2배속에서 2배속 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 개인에 맞는 적합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다시 들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강의노트 
오른 쪽에는 강의노트가 제공됩니다. 강의노트는 몇가지를 정리해서 올려놓았습니다. PDF 화일로 만들어져 있어서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교육에서 강의노트는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터넷 강의를 듣지 않을 때도 수시로 복습할 수 있죠.
강의노트도 제공되지만, 이시원 선생님의 강의를 직접 듣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강의 느낌.

영어공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해야 한다고 막연하게 생각합니다. 시원스쿨에서는 기초부터 탄탄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될 때는 영어공부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공부가 재미있어야 하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동기를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1강 강의를 하는 이시원 선생님의 모습은 밝은 모습이면서도 재미있게 강의를 풀어가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카메라에 잡히지 않는 학생들의 얼굴 표정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

1강을 수강하고 난 저녁, 영어를 기초부터 공부하려는 후배가 시원스쿨 단어장을 구입해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강에서 배웠던 원리를 후배한테 이야기를 했더니 후배도 관심을 갖고 호응을 하네요. ㅎㅎ ' I teach...I tell...'

시원스쿨 동영상 강의의 원리, 내용, 강의 방식들이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강의가 좋은 강의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효율적인 연습을 위한 MP3 제공
각 강의마다 MP3 가 제공됩니다. 처음에 MP3 버튼을 보았을 때, 동영상 강의의 음성을 옮겨놓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직접 들어보니 생각과는 달랐습니다. MP3 화일은 강의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이시원 선생님이 1강에서 배운 것을 효과적으로 익히기 위해서 특별히 만든 것입니다. 수업에서 배운 영어가 잘 들리는지, 그리고 한국어로 문장을 불러주면 바로 영작이 가능한지를 도와주도록 따로 만든 것입니다. 중간 중간 설명이 들어있기 때도 이 또한 딱딱한 느낌에서 탈피! .

과제노트.


각 강의마다 과제가 주어집니다. 과제에는 해당 동영상 강의도 있고, 인쇄물도 있습니다. 강의에서 배웠던 원리들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 부분은 수강하는 사람이 꼭 시간을 내서 개인적으로 틈틈히 연습을 해야 합니다. 각 동사별로 문장이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연습해야 합니다. MP3 도 들으면서 틈틈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관건이네요.

수강 관리.
동영상 강의를 진행하면서 중요한 것은 수강 기한 내에 정해진 학습과정을 충분히 소화하는 것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나의 강좌 정보' 를 통해서 총 강의시간과 자신의 진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바쁘게 지내다 보면 수강을 하지 못하고 시간만 흘러가는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요, 틈틈히 잘 확인하셔서 목표를 세워서 추진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을 때 오늘의 각오쓰기에다 한 마디 남기면서 동기를 새롭게 하는 것도 좋겠네요. ( 혹시 오늘의 각오쓰기에 서로 댓글달기는 안되나요?.ㅎㅎ)

오랜만에 영어강의 프로그램을 접하게 됩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강의 방식입니다.
영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생각을 바꿔주는 방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영어 강의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도구를 통해서 영어에 계속해서 동기를 갖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강의가 좋고 프로그램이 좋아도 공부하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영어공부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원스쿨이 이 부분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ogo 2011.05.02 1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쁜 직장인분들도 하루 10분만 투자 하시면 영어회화가 능숙하게!
    이제 자신있게 영어 회화를 시작하세요.톡톡스쿨에 야나두 강사님께서
    여러분에 영어회화를 책임져 드립니다!
    ttschoo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