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저녁 시간. 통의 전화가 왔다. 반가운 이름이다.

'송정현'

 

"안녕하세요, 형님. 오랜만입니다. 지내시죠?" 반갑게 안부를 묻는 그의 목소리가 너무나 반갑다.

 

송정현 - 지난 2 16 수요일 - 6개월 동안의 세계일주를 떠나는 카카오톡으로 이렇게 메시지를 남겨주었다.

 

" 세계일주 떠납니다. 이번에는 조금 여정입니다. 6개월동안 10개국을 방문 예정입니다. 동안 건강하세요"

 

지난 트위터를 통해서 인연을 맺은  송정현씨.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실현해보기 위해 야심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Sketch - 이야기../twit cast] - 트위터 번개로 10년 전 인연을 만나다.

후원자를 모집해서 세계일주를 떠나는 것이다. 그가 이미 하고 있는 일들로도 얼마든지 세계일주를 떠날 있는 상황이지만, 요즘 단지 취업이라는 굴레에 매여 수동적으로 사는 꿈을 잃어버린 젊은이들에게 '도전자 정신' 대해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한다. 본인이 먼저 이것을 시도하면서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는 것이다. 처음 만났을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송정현씨에 대해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이후 한남대 창업동아리에서 블로그 활용 관련 여러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jsquare- 관심../blog] - 블로그 강의 -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 사무실에서


한남대 경영정보학과 MIS 데이에서 초청강사의 강의에서도 불가능한 환경 가운데서 도전하는 열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현했었다.

 
[Inside Daejeon/Campus 한남대] - 진지함이 묻어났던 문국현 대표 강연 (한남대 방촌홀)

그런 그가 중국에 1차로 여행을 다녀온
[Square View/OFF-LINE STORY] -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세계일주' 첫 발을 내딛다.-1

얼마
2차로 러시아를 거쳐 유럽, 미국, 일본을 거쳐서 6개월 동안의 세계여행을 마친 것이다.


송정현 씨의 여행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트위터를 통해 간간히 소식을 접할 있었다. 미리 예정되어 있는 계획이라기 보다는 현지에서 몸으로 부딪히면서 개척을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틈틈히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주었다는 것이다.

 

한국은 봄이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영하 20도의 강추위를 자랑했던 러시아에서,

사진 하단의 흰 부분은 '백조의 호수' 작품의 모티브가 된 호수란다.


일본 쓰나미가 일어났을 , 영국에서의 구호활동의 모습도 보내주었다.


 


개인적인 의견 - 일본이 재난을 당했을 때, 전 세계에서 구호의 손길을 보냈는데, 요즘 일본의 정치인들이 하는 모습을 보면 정내미가 더 뚝 떨어진다.

독일에서는
내가 4월에 결혼했을 때는 참석하지 못했음을 아쉬워하면서 길가의 소박한 꽃도 촬영해서 보내주었다. 형수님께 전해달라면서. ^^

 

그리고 미국과 일본에서 보내온 사진들..



 

미국과 일본에서는 머무를 거처를 마련하는 것도 쉽지 않은 문제였던 같다. 트위터를 통해 머무를 집을 찾느라 애쓰는 근황도 들을 있었기 때문이다.

 

다행히 여러 도움의 손길을 통해서 무사히 한국에 돌아왔다.

 

나는 송정현씨의 여행을 통해서 가끔씩 잔잔한 미소를 띄게 되었다. 그가 해외에서 몸으로 부딪히면서 느끼는 어려움, 그리고 희망, 기대 등을 접할 있었기 때문이다.

 

그에게서 ' 스스로가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것을 배웠다. 다른 사람의 도움을 마냥 기다리는 사람이기 보다는 스스로가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 나에게 많은 도전이 되었다.

 

이런 그가 이제 돌아왔다. 한국에 귀국한 . 동안의 여러 일정에 피곤했을 텐데 전화를 것에 너무나 감사했다. 나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보면서 일상 속에서 글들에 힘을 얻곤 했단다.

 

나는 송정현씨가 동안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말하지 못했던 수많은 이야기거리가 기대된다. 앞으로 이것을 정리하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는 송정현씨, 그와 함께한 팀원들의 진솔한 도전의 이야기이기에 충분히 멋지게 표현될 거라 생각한다.

 

나도 회사의 일이 어느정도 정리되면 시간을 내서 그의 이야기를 더 깊게 들어보고 싶다.

그의 그 동안의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 세계일주' 를 듣고 싶다면 블로그에 꼭 방문하길 바란다. http://wet-entrepreneur.tistory.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epaktakraw.life BlogIcon 모피우스 2011.08.06 0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인연의 소식입니다. 잘 읽고 갑니다.

    잘 지내고 계시죠. 무더운날 몸 조심하세요.

    • Sketch 2011.08.06 08:12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모피우스님~특별한 인연인 것 같아요 ~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남은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