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 선배님과 식사시간에 멀티미디어에 대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선배님은 영어교육 분야가 전공인데 방핟 동안 외국의 대학에서 석사과정을 이수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학기 교육 과정은 동영상을 활용하는 교육에 대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자세히 들은 것은 아니지만 과제가 모두 멀티미디어 컨텐츠였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이어서 쉽지 않은 과정이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배님의 이야기 가운데 외국의 경우 교육기관에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의 단순히 책으로 배우는 것이 멀티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직접 익히는 교육이라고 합니다.
긴 글보다는 3~5분의 동영상으로 더 효과적으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조금만 배우면 금방 적응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이 더욱 강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가능성에 대해서 갑자기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 때 배웠던 방송관련 장비들과 지식들이 방송국 밖에서 얼마나 활용이 될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솔직히 방송국, 프로덕션 외에는 거의 활용할 만한 곳이 없을 거라는 생각 가운데 지냈어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의 변화들은 개인도 멀티미디어를 통해 충분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바꾸어놓았습니다.
공부하는 데 있어 즐거워했던 분야가 사진과 음향학이었습니다. 음향은 야외나 실내에서 엠프, 믹서, 스피커 셑팅하고 운영하는 분야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습니다. 졸업이후 하는 일이 전공과는 전혀 다른 분양에서 일하게 되었지만 최근에 블로그 상에서는 여러가지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배웠던 기억들을 다시 되살려보는 것도 개인적으로는 즐거운 일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