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에 대한 글을 올립니다.
신용카드 결제일2~3일이 지난 상황에서 생길 수 있는 이중인출에 대한 글입니다.
이중인출이 생기는 경우
이중 인출이 생기는 경우는 결제일 당일 또는 연체가 되었을 때,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할 경우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당일 결제금 또는 연체금을 완납을 한 경우 통장에 잔고가 있다면 이중인출 될 확륙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원을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서 입금 처리를 한 상태에서 통장에 10만원 잔액이 있다면 당일 마감시간에 10만원이 그대로 인출이 되게 됩니다.
S-카드사에 경우 홈페이지 결제페이지에는 '결제일이나 연체중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입금할 경우 이중인출이 되지 않도록 잔고를 비워놓으십시요' 라는 글이 있습니다.
이중인출된 금액은 어떻게 처리되는가?
이중인출된 금액을 특별히 확인하지 않으면 결제일 경에 다시 통장으로 환급을 해주기도 하도 결제금액으로 처리되기도 합니다. 자기금액이면 특별히 상관을 없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줘야 할 돈이 인출된 경우는 조금 황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중인출되었을 때 해결방법
다른 목적으로 급하게 사용해야 하는 돈인데 인출된 경우에는 상담원 콜센터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뒷면에 보면 해당 카드사의 콜센터 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콜센터에 전화를 하여 개인회원 번호를 누르고 상담원과 직접 통화를 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상담하기전에 이중인출된 금액을 정확히 알고 계시면 상담하기가 수월합니다. 상담원과 이중인출 여부와 금액을 확인하면 바로 거래통장으로 이중인출된 금액을 이체해줍니다.
이중인출 된 경험이 있는데 상담할 때 깔끔하게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전화 마치자마자 바로 통장으로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보
신용카드 결제 대금 이중 인출시 처리방법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