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관심

중고차 블로그 소재에 대한 생각

by sketch 2009. 6. 28.
728x90
반응형
중고차 일을 하시는 선배님이 중고차 블로그를 시작하셨습니다.  손님과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들을 소개하고 계십니다. 그 분의 글을 읽다보면 한 방문자가 댓글을 단 것 처럼 '정말 이런 딜러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아무튼 이분은 바쁜 가운데서도 글을 지속해서 발행하려고 하십니다. 오늘은 선배님의 매장에 갔다가 퇴근하는 길에 함께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선배님에게서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분의 사업 마인드에 대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손님을 압박하지 않고 최대한 편안한 마음으로 차를 구입하도록 돕는 것이 그분의 마인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정직한 땀방울은 결코 실망을 주지 않는다 라는 신념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이 판매한 중고차에 결함이 생겼을 때의 위기관리에 관해 쓰신 글이 다음 뷰 추천을 많이 받게 되었네요.

선배님은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한다고 하십니다. 도시락으로 점심을 하면서 상사내의 분위기도 많은 부분에서 새로워졌다고 합니다. 선배님의 블로그에서 이런 모습들도 하나의 좋은 소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사의 한 딜러분은 이런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차 한대한대 판매하고 구입할 때마다 사연이 다 있다고 하십니다. 그런 사연들도 하나의 재미있는 소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차 고를 때 손님들이 선호하는 경향이라든지, 여름철에 매장의 모습이라든지 이런 저런 이야기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동차 몇 천대가 주차되어 있는 매장에서는 일기예보에서의 최고기온보다 3도 정도 더 높다고 합니다. 매장에 있다보니 남자분들도 양산을 쓰고 다니시더군요. 뭐 이런 글들이 재미있는 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중고차 블로그 소재에 대해서 생각된 것을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거래처 사장님들 만났을 때 이 업체에서 블로그 운영하면 어떤 소재들을 소개할 수 있을까를 종종 생각합니다.

다음 주에 방문할 업체는 보일러 시설 밸브 부품 취급하는 업소인데요. 그곳에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어떤 소재들을 이야기로 삼을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됩니다.

에구~~ 사실 이 블로그 먼저 더 활성화해야 하는데 말이죠^^; 
728x90
반응형